'82년생 김지영' 정유미와 호흡 맞추는 공유의 변신 선언 "일부러 관리하지 않아"
'82년생 김지영' 공유가 작품을 위해 관리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배우 공유는 30일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82년생 김지영' 제작보고회에서 "이번 작품에서 살도 많이 찐 모습으로 나오는데 의도한 것"이라며 "관리를 하나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82년생 김지영'은 1982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살아가는 이 시대의 '지영'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2016년 출간 이후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부를 돌파한 조남주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타이틀로 김지영 역엔 정유미, 지영의 남편 대현 역엔 공유가 캐스팅됐다.

공유는 지영(정유미)을 지켜보는 남편 대현으로 분해 3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왔다. 대현은 요즘들어 힘든 내색 없이 오히려 '괜찮다' 말하는 아내가 마음에 걸리고, 다른 사람이 된 듯한 모습에 고민이 깊어지는 인물. 공유는 담담한 감정 연기로 대현을 표현했다는 평이다.

공유는 "이렇게 말하는게 조심스럽다"면서도 "조금 얼굴도 붓고, 배도 좀 나왔으면 했다. 안그런 분들도 있지만 그게 평소에 회사를 다니느라 운동도 하기 힘든 회사원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공유는 평소에 매일 3시간씩 운동하면서 몸매를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공유는 "촬영하면서 정말 편했다"며 "해방감을 느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지금은 새 작품 때문에 5개월째 식단 조절 중"이라고 덧붙였다. .

한편 '82년생 김지영'은 오는 10월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