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10월 분양 예정
KCC건설이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한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공급되는 유일한 주거형 상품이며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5개동의 800실로 구성된다. 이 중 단기투숙형을 제외한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 등 600실이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개발사업이다. 약 4조 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 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36만㎡(약 111만평) 부지를 개발한다.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과거에는 동부산 관광단지로 불렸지만, 2016년 지역 명소인 ‘오랑대’와 ‘시랑대’의 앞 글자를 따서 오시리아 관광단지라는 명칭이 붙었다.

현재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힐튼 부산 & 아난티 리조트’,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의 문화·쇼핑·관광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2014년 개장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전국 매출 1위 점포이며, 힐튼 부산은 호텔바캉스의 명소로 떠올랐다. 지난해 12월에는 ‘이케아’의 착공 소식이 전해졌고, 지난 5월에는 잠실 롯데월드의 3배가 넘는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가 기공식을 가졌다. 50만㎡의 부지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스카이라인 루지’ 등 30여 개의 놀이시설 및 부대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휴양 테마파크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최고급 주거서비스를 제공된다.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파도를 형상화한 웨이브 테라스 디자인을 설계하여 리조트 느낌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다. 세대 내부에는 고급 리조트 느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꾸며진다. 빌트인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편리한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커뮤니티로는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 ‘웰니스 프로그램’, ‘헬스케어 피트니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