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불매운동에 유니클로 못 견뎠나…종로3가점 임대절차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불매운동 후 첫 폐점…유니클로 "계약만료일 뿐 불매와 무관"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의 타격을 가장 크게 받고 있는 유니클로가 종로3가 지점의 철수 절차에 들어간다.

    유니클로 종로3가 지점이 입주한 서울 종로구의 5층 건물에는 1일 '임대 - 1·2·3층 207평'이라는 파란색 플래카드가 걸렸다.
    불매운동에 유니클로 못 견뎠나…종로3가점 임대절차 착수
    플래카드를 건 부동산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올해 10월이 계약 만료인데 재연장을 안 하기로 했다"면서 "건물주와 유니클로 간 조건이 안 맞아서 임대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유니클로 측은 종로3가 지점 철수는 일본 불매운동과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불매운동과 관련 없이 계약 만료로 알고 있다"면서 "매장 이전 문제는 내부 사항이라 알려줄 수 없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종로3가 지점이 문을 닫을 경우 일본 상품 불매운동 후 첫 폐점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불매운동 이전 유니클로 매장 철수 사례는 롯데마트 영등포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이 있다.

    한편 AK플라자 구로 본점에 입점 중인 유니클로 구로점도 이번 달 31일을 끝으로 영업을 종료한다.

    이는 AK플라자 폐점에 따른 것이지만 추가 이전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미·한미일 내일 외교장관 회담…美, 한일갈등 중재 주목

      2일 방콕서 ARF 계기 회동…日 각의 '화이트리스트' 처리 후 만날 듯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오는 2일 오후 4시(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6시)...

    2. 2

      국회 방일의원단 문답…"시각차 크다는 점, 많이 느껴"

      박세진 특파원·설승은 기자 = 한일의회외교포럼·한일의원연맹 소속 초당파 의원 10명으로 구성된 국회방일단은 1일 주일한국대사관에서 귀국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열었다.이 자리에서 서청원 단장은 ...

    3. 3

      빈손 담판…눈도 안 마주친 韓·日

      강경화 외교부 장관(오른쪽)과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이 1일 태국 방콕 센타라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양국 회담에 앞서 악수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이들은 굳은 표정으로 자리에 앉은 뒤 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서로 눈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