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15일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증권사가 상장에 나서는 것은 지난 2007년 이베스트투자증권이 거래소에 입성한 후 12년만이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신영증권을 작년 10월 대표주관사로 선정해 기업공개(IPO)를 준비해왔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의 기동호 사장이 이끄는 현 최대주주인 케이앤케이드림파트너스PEF는 2012년 당시 자본잠식 상태인 코리아RB증권의 경영권을 인수해 2013년 1월 기동호 사장 취임 후 코리아에셋 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인수 2년 만에 자기자본이익률(ROE) 업계 1위 증권사로 도약한 이래 꾸준히 업계 최상위권의 수익성을 갖춘 증권사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또,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현 경영진이 인수한 첫해부터 흑자로 전환해 6년 연속 흑자를 이어가며, 꾸준히 배당을 하고 있는 강소증권사로 변모해 성장하고 있다. 전체 수익에서 IB부문이 약 50, 채권부문이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IB와 채권에 특화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조기에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재출범 당시부터 신재생에너지금융 등을 전략 육성 사업분야로 정해 역량을 강화해왔다. 중소·벤처기업금융, 국내·외 대체투자, 헤지펀드 및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 수익구조 다변화 전략이 주식시장 침체기에 잘 먹혀들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사장은 "코스닥 상장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은 채권인수·트레이딩, 헤지펀드·신기술조합 신규 펀드 조성 등 주요 성장사업에 투입할 것"이라며 "중견 증권사로 도약하기 위해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