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직방·한자신, 분양·입주활성화 위한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자산신탁 김규철 대표(오른쪽)와 직방 안성우 대표가 4일 분양 및 입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자료 직방)
    한국자산신탁 김규철 대표(오른쪽)와 직방 안성우 대표가 4일 분양 및 입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자료 직방)
    부동산정보 서비스 직방과 부동산신탁 업체인 한국자산신탁은 4일 본사에서 분양 및 입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사는 한국자산신탁이 진행하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용 사업장의 분양 및 입주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국자산신탁은 분양 및 입주 예정 단지의 상품 정보와 임대 정보 등의 상세 데이터를 직방에 제공한다. 직방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VR 등 ‘프롭테크(Proptech)’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장은 서울, 경기 및 광역시 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직방 안성우 대표와 한국자산신탁 김규철 대표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프롭테크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직방 모바일 모델하우스'와 '모바일 입주하우스'를 통해 한국자산신탁의 사업장 정보를 이용자에게 효율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방 비규제지역 아파트, 1순위 청약 마감 행진

      지방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들이 1순위 청약에서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방에서는 아파트들를 분양받을 때 굳이 통장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경쟁률이 저조한 편이었다. 그러나 비규제지역을 중심으로 통장 사용이 늘면서 치열한 ...

    2. 2

      상반기 오피스빌딩 거래금액 6.8조…"사상 최고치 경신"

      상반기 오피스빌딩 거래금액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고가의 대형 매물들이 거래되면서 거래금액이 7조원 가까이 치솟았다.3일 신영에셋에 따르면 상반기 중 거래 완료된 오피스빌딩(서울 및 분당권역 소재 거래면적 3300㎡ ...

    3. 3

      '미니 재건축' 요건 완화…도시재생 뉴딜사업 200여개 착·준공

      정부가 가로주택정비사업 요건을 완화한다. 또 하반기에만 도시재생 뉴딜사업 148개 착공과 46개 준공에 속도를 낸다.정부가 3일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따르면 '미니 재건축'으로 불리는 가로주택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