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요충지에 들어서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개발호재도 `주목`
- 옥동-농소 고속화도로, 울산외곽고속도로 추진으로 주목받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 단지 앞에 위치한 공업탑 로터리, 울산 교통의 요충지이자 남구 문수로 교통의 중심축

-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계약자 대상 차량 경품 이벤트…제네시스 3대, 팰리세이드 2대 추첨 증정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 호재는 집값을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 중 하나다. 실제로, 단지 사업 추진의 소리만 들려도 그 지역의 땅값 상승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특히 이미 교통이 많이 발달된 서울보다는 수도권이나 지방 같은 경우 그 파급력이 더욱 크다. 지난 3월 강원도 춘천시에서 분양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의 경우 춘천~속초 동서화고속철도, GTX-A의 교통 호재에 힘입어 870가구 모집에 2만3,517명이 신청해 1순위 평균 27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교통 호재가 있는 지역은 매매가 상승도 두드러진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경기 의정부시 낙양동 일대에 들어서 민락IC 접근이 수월한 `금강펜테리움`의 전용면적 84㎡는 2016년 12월 입주당시 평균 매매가가 3억6,750만원이었지만 지난달에는 4억4,500만원을 기록하며 21.1%나 상승했다. 지난 2017년 6월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 남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가격 상승이 진행된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여건은 주거지를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며 지역 활성화의 열쇠라 불린다"며 "수혜가 기대되는 주요 지역 신규 분양 물량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시티건설이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28-1(구 올림피아호텔 부지) 일원에 선보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시공: 두산건설)`도 이러한 요소를 갖춘 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256가구와 전용면적 32~78㎡ 오피스텔 99실로 조성된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는 지난 3일 1순위 청약 결과 219가구(특별공급제외) 모집에 1,056명의 수요자가 몰리며 평균 4.82대 1, 최고 경쟁률은 15.47대 1(전용면적 84㎡D)을 기록했다. 지방 분양시장의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의 청약 결과는 울산 시장의 회복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평가받고 있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들어서는 옥동 생활권 일대는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앞에 위치한 공업탑 로터리는 울산 교통의 요충지이자 남구 문수로 교통의 중심축으로 이를 통해 시o내외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시외 버스터미널과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며, 옥동-농소 고속화도로는 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 동서축 교통망을 확충하는 울산외곽고속도로(2026년 완공 예정)가 지난 1월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면제사업으로 확정돼 타 지역과의 교통 접근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두산건설의 최고급 주거 브랜드인 `더 제니스`로 지어져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 또한 크다. 특히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를 필두로 두산건설이 공급한 `대구 범어동 두산위브더제니스`, `김해 센텀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은 경상권 각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명성을 쌓아온 만큼 이번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도 울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맞은편으로는 364만여㎡에 이르는 `울산대공원`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울산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홈플러스, 중앙병원, 울산광역시청 등 이용이 용이하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CGV,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밀집되어 있는 삼산동 일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KT IoT 서비스가 적용돼 인공지능 아파트로 편리함을 더할 방침이다. 유명했던 구 올림피아 호텔 부지에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천연 온천 사우나가 입점할 예정이며, 야외 족욕탕 시설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한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은 이달 17일(수)~18일(목) 이틀간 청약접수를 받는다. 19일(금)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아파트와 동일하게 22일(월)~24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 계약면적 3.3㎡당 600만원대에 공급되며,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계약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파트는 제네시스 G90 2대, 오피스텔은 팰리세이드 2대와 제네시스 G80 1대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12-3번지(롯데백화점 건너 편)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