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성큼 다가왔다.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때맞춰 K2는 등산화와 바람막이 재킷 등 신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또 3월 3일까지 신상품 등산화를 사면 20% 할인해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거친 산행에도 안전한 등산화를

K2는 거친 산을 오를 때도 흔들림 없이 발을 잡아주는 등산화 ‘클라임 라이벌’을 최근 선보였다. 클라임 라이벌은 K2만의 등산화 기술인 트리플 엑스를 적용한 신발로, 산행 시 발을 최적의 컨디션으로 유지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2에 따르면 트리플 엑스의 기술 중 하나인 ‘엑스 트랙션’은 신발 옆면과 뒤에 있는 X자 모양의 구조로, 무거운 배낭을 메도 발을 꽉 잡아주며 부상을 방지한다. ‘엑스 폼’ 기술을 적용한 중창(미드솔)은 쿠션이 푹신하고 내구성이 강해 발의 피로도도 최소화해준다. 다른 기술인 ‘엑스 그립’은 한국형 화강암 지형에 맞도록 설계된 밑창(아웃솔)으로, 접지력이 뛰어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클라임 라이벌 신발에는 방수, 투습 기능이 있는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했다. 간편하게 돌리는 다이얼 방식의 ‘보아 클로저 시스템’을 채택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클라임 라이벌엔 발 뒤쪽과 앞쪽에서 뒤틀림을 방지해주며 이중으로 충격을 흡수하는 ‘듀얼 안티 트위스트’ 기능도 적용했다. 냉감, 온감, 항균, 항취 기능을 갖춘 깔창(인솔)을 넣어 착화감이 뛰어나다. 색상은 네이비, 레드, 베이지 등으로 나왔다.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K2의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2019년 신상품 등산화에만 해당된다. 3월 3일까지다. 멤버십에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 적립 및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되진 않는다.

K2는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100만원 한도 안에서 정상가 제품을 살 때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다. 월 1회 제공된다.

김형신 K2코리아 마케팅팀 팀장은 “봄 산행에 대비해 신상품 등산화를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K2의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전국 K2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실용성 높은 바람막이 재킷 출시

K2는 봄철 바람을 막아줄 신제품도 선보였다. ‘다이나믹 웨이브’ 재킷은 액체 상태의 물방울은 차단하고 기체 상태의 수증기는 통과시키는 ‘더미작스 3D’ 소재를 사용했다. 방수와 방풍, 투습 기능이 있다. 다른 방수 소재와 비교했을 때 더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라는 평가다. 내구성이 강해 배낭과 마찰해도 손상되는 걸 최소화한다. 구김이 잘 안 가는 유연한 소재여서 작게 접어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하다. 탈부착이 가능한 모자도 달려 있다.

특히 쌀쌀한 간절기에는 경량 패딩이나 플리스 재킷 등과 겹쳐 입기에 좋다. 더 따뜻해지면 바람막이 하나만 입을 수 있다. 남성용은 블랙 네이비 애플그린, 여성용은 레드 마젠타 애플그린 등으로 나왔다.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조형철 K2코리아 의류기획팀 차장은 “일교차가 심한 봄철에는 야외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바람막이 재킷이 필요하다”며 “다이나믹 웨이브 재킷은 기능성뿐 아니라 가벼운 소재, 다양한 색상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K2는 또 ‘3·1절 100주년’을 맞아 특별한 재킷도 출시했다. ‘하이크 에어 3.1 재킷’은 ‘러브 코리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으로, 잘 늘어나는 스트레치 소재와 바람이 잘 통하는 메시 소재를 적용했다. 태극기 모양의 와펜을 뗐다 붙일 수 있다. 후드와 어깨 쪽에 방수 기능 소재를 덧대 갑작스럽게 날씨가 변해도 대비할 수 있다. 남성용은 다크네이비 블루 화이트 등 3종으로, 여성용은 네이비 레드 다크옐로 등 3종으로 나왔다. 가격은 17만9000원이다.

K2는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반팔 라운드 티셔츠 ‘하이크 3.1 티셔츠’도 특별 에디션으로 함께 내놨다. 냉감 소재(아스킨)를 적용해 냉감 및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흡한속건’ 기능을 갖췄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나왔다. 색상별로 각각 3100장만 판매한다. 가격은 3만1000원.

K2는 3·1절 100주년 기념 특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3·1절 삼행시 짓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연다. K2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삼행시를 남기면 하이크 에어 3.1 재킷, 커피 기프티콘 등을 준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