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4분기 영업익 327억원…해외매출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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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4818억원, 영업익 1466억원
전세계 고른 성과…글로벌 공략 강화
전세계 고른 성과…글로벌 공략 강화
컴투스가 지난 4분기매출 1238억원,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018년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818억원, 1466억원이다. 서머너즈 워와 컴투스프로야구, MLB 9이닝스 등이 꾸준한 성과를 올리며 견고한 실적을 견인했다.
80%가 넘는 해외 매출 기록을 16분기 연속 이어가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게임 시장인 북미 지역을 필두로 유럽, 남미 등 서구권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동양권에서 호실적을 이어갔다.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세계 전역에서 컴투스의 역량을 펼쳐 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여러 장르의 수준 높은 기대 신작과 서머너즈 워 IP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또 M&A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
이밖에도 높은 자유도 기반의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신개념 턴제 RPG '히어로즈워2' 등 개성 있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으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80%가 넘는 해외 매출 기록을 16분기 연속 이어가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게임 시장인 북미 지역을 필두로 유럽, 남미 등 서구권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동양권에서 호실적을 이어갔다.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세계 전역에서 컴투스의 역량을 펼쳐 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여러 장르의 수준 높은 기대 신작과 서머너즈 워 IP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또 M&A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
이밖에도 높은 자유도 기반의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신개념 턴제 RPG '히어로즈워2' 등 개성 있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으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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