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노비즈협회,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참여기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노비즈(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회원사를 중심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달 중순부터 스마트공장 관련 공급기술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노비즈협회는 회원사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공급기업 풀(pool)을 구성하고 수요기업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구축이 필요한 회원사는 사전진단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과 설비를 갖춘 업체들이 맞춤형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원하는 기업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 기술사업계획 등을 수립하고 정부지원사업을 연계해준다. 정부는 스마트공장 구축 고도화사업과 시범사업, 대기업 상생형 구축 모델 등 다양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노비즈협회는 15개 서비스 공급업체를 확보한 데 이어 추가로 공급기업 풀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병재 이노비즈협회 4차산업혁명추진팀장은 “협회 내에서 회원사간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일괄 시스템을 갖추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 삼송캐스터 "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 돕겠다"

      인천 부평산업단지에 있는 삼송캐스터(대표 김재현)는 2월부터 협력업체 3곳과 함께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3억원을 투입해 생산현장 직원들의 동선 단축, 자동화라인 신설, 공정관리시스템 ...

    2. 2

      이노비즈협회,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서비스 제공

      지난해 12월 13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기술혁신 중소기업 모임인 이노비즈협회 송년식이 열렸다. 당시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협회가 중심이 돼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해주는 플랫폼...

    3. 3

      이노비즈협회, 2019년 청년내일채움공제로 전국 3776명 채용 지원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장기 근속을 위해 ‘2019년도 청년내일채움 공제사’으로 총 3776명(2년형 2266명과 3년형 1510명)을 채용을 지원한다고 25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