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진, 말레이시아에 일렉포일 공장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간 1만t 생산 시작
    일진, 말레이시아에 일렉포일 공장 준공
    일진그룹 계열사인 일진머티리얼즈가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2차전지 핵심소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최근 말레이시아 공장 준공식을 열고 일렉포일(elecfoil) 양산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사라왁주 쿠칭의 사마자야 자유무역지구에 들어선 말레이시아 공장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에 지은 첫 번째 공장이다. 일렉포일은 황산구리용액을 전기 분해해 만드는 두께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얇은 구리 박(箔)으로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대형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핵심소재로 쓰인다. 스마트폰 배터리 1대에 사용하는 일렉포일은 4g 정도지만 전기차 배터리에는 15㎏ 이상이다.

    일진머티리얼즈는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연간 1만t의 2차전지 배터리용 일렉포일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일렉포일 생산 능력은 기존 2만2000t에서 3만2000t으로 늘어난다. 이번 공장 준공은 총 연산 5만t 증설 프로젝트 중 1단계 투자로, 일렉포일 성장성에 맞춰 추가 신설에 나설 예정이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지난해 2023년 말까지 5년간 총 6만t(약 8000억원)에 달하는 2차전지용 일렉포일 장기공급계약을 맺는 등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했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사진)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며 “말레이시아 공장을 발판으로 2차전지 부품소재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학현 아이센스 사장, 통증 없이 5초 만에 혈당측정…100개국 수출

      국내 의료진단기기업체 아이센스는 2003년 자가혈당측정기 ‘케어센스’를 출시했다. 0.5μL(0.0005mL)의 혈액만으로 5초 만에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기기였다. 당시 국내 혈당측정기...

    2. 2

      "뷰티에서 헬스케어로"…사업 영역 넓히는 셀리턴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는 지난해 5월부터 매장에서 중소기업 제품인 ‘셀리턴 발광다이오드(LED)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 LG전자의 뷰티 기기 ‘프라엘’이 잘 팔리자 비슷한...

    3. 3

      건성 황반변성 의료기기로 세계 첫 글로벌 임상

      의료기기 제조업체 루트로닉이 올해 안과용 레이저 의료기기 ‘알젠’(사진)의 건성 황반변성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시작한다. 아직 치료법이 없는 건성 황반변성에 대해 의료기기로 글로벌 임상에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