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O&M 플랫폼 ㈜이도, 부동산 자산 종합 운영 관리 사업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O&M 플랫폼 ㈜이도, 부동산 자산 종합 운영 관리 사업 본격화
    국내 통합 관리 전문 운영사인 O&M(Operating & Management) 플랫폼 기업 ㈜이도 (대표이사 최정훈)가 부동산 자산 종합 운영 관리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이도는 최근 국내 전문 자산 관리 회사인 코어밸류를 인수하고 오피스/리테일 PM(자산관리), FM(시설관리), LM(임대차 컨설팅)을 아우르는 부동산 자산 종합 운영 관리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17일 밝혔다.

    코어밸류는 국내 1위 부동산전문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이 설정한 펀드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6년 설립됐다.

    현재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T타워와 태평로빌딩, 수송스퀘어 등 12개 대형 오피스 빌딩, 인사동 쌈지길과 홈플러스 매장(8곳), 신라스테이 호텔(5곳) 등 상업시설 26곳을 포함해 총 38개 부동산 자산을 관리 운영 중이다.

    ㈜이도가 이번에 인수한 회사는 코어밸류의 기존 6개 사업부 중 오피스(Office), 리테일(Retail), 임대관리(LM), 기술자문(E&C) 등 4개 사업부를 물적 분할한 회사다.

    특히 단순 부동산 자산 관리를 넘어 투자 초기 단계부터 투자 구조 및 운용 전략, 현금 흐름, 배당수익률 등을 분석해 투자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도의 부동산사업은 기존 강남 P타워와 하남 엘타워 등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총 42개, 약 42만평(약 140만㎡) 규모의 부동산 자산을 관리하게 된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당사는 그동안 기숙사, 프라임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에 대한 종합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향후 임대주택 등 부동산 자산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운영 관리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특히 “단순 부동산 자산 운영 관리에서 더 나아가 ㈜이도가 운영하면 고객 자산 가치가 증대된다는 평가를 받는 것이 목표”라며 “금융설계 및 사업 제안 등 이에 걸맞는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이도는 이와 함께 코어밸류 신임 대표이사에 박래익 전 싱가포르투자청(GIC) 한국대표를 선임했다.

    박대표는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MIT에서 부동산개발과 도시계획을 전공했으며, 현대건설 기획실과 GE 리얼에스테이트 지사장, 코람코자산운용 대표이사, 싱가포르투자청 한국대표 등을 역임한 부동산 전문가이다.

    ㈜이도(YIDO)는 환경(폐기물·에너지·수처리) 분야와 인프라(고속도로·항만·철도·교량), 컨세션(휴게소·골프장), 부동산자산관리 등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부평' 분양…새 브랜드 첫 단지

      쌍용건설이 오는 18일 인천 부평구 산곡동 197 일대에 ‘쌍용 더 플래티넘 부평’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쌍용건설이 작년 10월 출시한 주택 통합 브랜드 ‘더 플래티...

    2. 2

      2006년에 세운 재개발 계획…'을지면옥 철거' 놓고 갑론을박

      서울시 도심 내 대표적 재정비촉진지구인 ‘세운재정비촉진지구’ 재개발이 막판에 돌발변수를 만났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노포를 보존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지역 상인들도 “전면...

    3. 3

      [모십니다] 부동산 종합서비스 전문가 과정

      정부 정책의 변화로 공인중개소는 거래 절벽을 맞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도 계속 늘어나 11만 명에 이르며 레드오션이 됐습니다. 수익 창출을 위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국경제신문사와 홈잇은 부동산 중개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