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10일 신년 기자회견 … 일문일답 등 TV 생중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0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상대로 신년 기자회견을 한다.

    청와대는 이날 기자회견은 오전 10시부터 100분간 진행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본관 1층에서 20분간 기자회견문을 먼저 발표한 뒤 10시 25분부터 영빈관에서 일문일답을 포함한 기자회견을 한다. 지난 회견 때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진행을 했다면 이번에는 문 대통령이 기자들과의 문답을 직접 진행한다.

    문 대통령은 취임 후 두 번째 신년회견에서 올해 집권 3년 차를 맞아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경제 활력을 불어넣어 반드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겠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번 회견의 특징은 최대한 기자단과 소통을 강화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려 한다"며 "사회자의 발언 등 개입을 최소화하고 대통령이 시작부터 끝까지 기자단과 편하고 자유스러운 분위기서 일문일답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작년 신년회견 때는 (한 질문에 대한) 추가 질문이 없었는데, 질문 내용과 대통령 답변에 따라 필요하다면 추가 질문도 이뤄질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100분으로 예정된 회견 시간은 길어질 수 있다.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은 지난해에도 진행됐으며, TV로 생중계되는 공식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2017년 8월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포함해 세 번째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재인 대통령, 10일 신년회견…이르면 8일 비서실 개편

      문재인 대통령(얼굴)이 오는 10일 신년 기자회견에 앞서 청와대 비서실장과 주요 수석 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르면 이달 말께 내년 총선에 출마하려는 정치인 출신 장관을 대상으로 개각을 할 계획인 것으로...

    2. 2

      靑 "각본 없는 기자회견…100분간 대통령이 직접 진행"

      문재인 대통령(얼굴)은 10일 대국민 기자회견에서 집권 3년차를 맞아 국정운영 계획을 밝힌다. 앞선 두 차례와 마찬가지로 이번 기자회견도 사전 각본 없이 문 대통령이 직접 질문자를 지명하는 ‘각본 없는 기...

    3. 3

      문재인 대통령, 10일 신년회견…3년차 국정 방향 밝힌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청와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한다고 청와대가 6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약 100분간 TV로 생중계되는 기자회견에서 취임 3년차를 맞은 올해 경제와 외교·안보, 사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