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스틸컷
/사진=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스틸컷
'보헤미안 랩소디'에 대한 한국 팬들의 사랑이 퀸의 본고장 영국을 뛰어 넘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투자 배급을 담당하는 이십세기폭스코리아는 17일 "한국이 영국을 누르고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북미 제외)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압도적인 극찬 세례로 식지 않는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 7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1위 탈환과 함께 한국이 영국을 넘어 전세계 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음악의 꿈을 키우던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 밴드가 된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그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은 작품.

배급사 집계에 따르면 지난 16일까지 한국이 영국을 넘어 전세계 누적 박스오피스 1위(북미 제외)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은 영국의 누적 수익 약 5863만 달러(한화 약 664억 원)를 뛰어넘고, 전세계적으로 약 6113만 달러(한화 약 692억 원)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는 유의미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국내 관객들의 자발적인 'N차 관람' 유도와 입소문은 물론 사회, 문화계에 전파된 퀸 열풍이 퀸을 배출한 본고장 영국을 앞지른 값진 결과라서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여기에 '보헤미안 랩소디'를 향한 대한민국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보헤미안 랩소디'는 지난 주말 14일부터 16일까지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다시 한번 박스오피스 1위를 탈환하는 전례 없는 흥행 행보를 보여주기도 해 놀라움을 더한다.

이처럼 대한민국에 퀸 신드롬을 일으키며 역대 음악영화들을 모두 제치고 독보적인 흥행 신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 8주차에 접어든 현재 어떤 행보로 또 한 번 관객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