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사진=한경DB
김영희/사진=한경DB
개그우먼 김영희가 채무 불이행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최근 SNS에 게시한 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김영희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옥수수맛 캐러멜 사진을 게재하면서 "뜬금없지만 저 캐러멜 봉지처럼 뭐가 들어있는지 대충은 보이게, 투명하게 살 수 없나?"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뭔가 속내가 구리면 감추는 거 아닌가? 이제 속을 모르는 사람은 피하게 되는 거 같다"고 덧붙였다.
김영희 '빚투'/사진=김영희 인스타그램
김영희 '빚투'/사진=김영희 인스타그램
공교롭게도 이날 김영희는 '빚투'(빚too, 나도 못 받았다)에 휩싸였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에 "1996년 어머니가 고향 친구인 개그우먼 김모 양 어머니 권모 씨와 남편에게 6600만 원을 빌려줬다. 차용증도 받았고, 공증도 받았다. 하지만 다년간 연락을 취했음에도 소재를 찾을 수 없었다"는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또 "김 씨가 연예인이 된 후 나와 내 동생이 SNS를 통해 연락을 취했으나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했다. 김 씨 아버지가 파산신고를 하면서 빌려준 돈은 더더욱 오리무중이 됐다"고 주장했다.

또 김영희 인스타그램에는 한 네티즌이 '빚투 뭔가요?'라는 글을 남겼고, 김영희는 "사실이 아니다"는 댓글을 달았다.

김영희 측은 "공연 중이라 정확한 상황을 알지 못하고 SNS에 댓글을 쓴 것"이라며 "빌린 돈은 김영희 아버지가 쓴 돈이며 김영희는 아버지 얼굴을 못 본지 20년이 넘었다"고 해명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