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현대자동차
/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사진)의 사전계약 대수가 2만 대를 넘어섰다. 기대 이상의 흥행 성공을 예고했다.

현대차는 11일 경기 용인시에 있는 한 스튜디오에서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팰리세이드는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을 이루는 공간이자 가치를 더하는 차”라고 강조했다.

특히 팰리세이드는 지난달 29일부터 사전계약을 받기 시작해 8영업일 만에 2만506대가 계약되는 등 초반부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팰리세이드는 차체 크기가 전장 4980㎜, 전폭 1975㎜, 전고 1750㎜다. 휠베이스(앞뒤 바퀴 차축 사이 간격)는 2900㎜다. 뒷좌석 레그룸(다리를 뻗는 공간)은 1077㎜로 동급 대비 넉넉한 실내공간 및 효율성을 확보했다.

2.2 디젤(경유)과 3.8 가솔린(휘발유) 등 두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2.2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 45.0㎏·m의 성능을 발휘한다. 3.8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가 각각 295마력, 36.2㎏·m다.

팰리세이드는 강력한 주행 성능 뿐 아니라 첨단 안전·편의 사양까지 갖췄다. 옵션(선택 사양)으로 전자식 사륜 구동 시스템과 험로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차로유지보조(LFA),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 전방추돌방지보조(FCA), 안전하차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등을 장착했다.

센서로 소음을 감지해 상쇄하는 음파를 스피커로 내보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과 바람을 직접 내뿜지 않는 천장 송풍구, 원격 시동 기능을 접목했다. 판매 가격은 트림(세부 모델)별로 3475만~4177만원이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