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순천향대, 박종서 상진 대표 명예박사학위 수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순천향대, 박종서 상진 대표 명예박사학위 수여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대학본관 스마트홀에서 박종서 상진 대표(65)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박 대표는 합성수지 필름 제조기업을 경영하며 순천향대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했다.

    그는 지난 35년간 합성수지 필름 연구개발로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03년 첨단 IT제품 표면보호용 필름 개발에 이어 2015년 태양광 백시트를 개발했다.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2003년부터 금연장려금을 지원했고, 사원주택과 기숙사를 지어 직원들의 주거안정을 도왔다.

    근로시간을 2조 2교대에서 3조 3교대로 전환해 근무환경을 개선했다. 산업단지 재직자 교육, 저소득 가정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교육기관과 청년일자리 창출과 장기현장 실습을 진행하는 등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기업을 성장시키고 지역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박 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종서 대표는 “기업을 경영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보람이 크다”며 “주민과 학생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아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골 초등생들이 대학에서 중국어 배워요"…순천향대가 마련한 아름다운 수업

      순천향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글로벌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중국어 회화반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공자아카데미는 아산 신창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매주 화요일 중국어 수업을 진행한다.인사말,...

    2. 2

      충남도, 프로바이오틱스 산업 '찜'… 아산 순천향대에 거점센터 세운다

      충청남도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5년간 155억원을 들여 프로바이오틱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도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순천향대 지역혁신센터(RIC)에 프로바이오틱스 거점센터를 조성하...

    3. 3

      순천향대, 동남아 재활공학전문가 양성 본격화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가 추진하는 해외 재활공학전문인력양성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 관계자는 "작년 12월 캄보디아에서 개최한 학술발표회를 계기로 최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