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영홈쇼핑, 25일 ‘고추데이’ 국산 고추 10톤 넘게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 전용 공영홈쇼핑이 지난 25일 하루 3개 산지 고추를 10t(주문 기준) 넘게 판매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25일 하루를 ‘화끈한 고추데이’로 정하고 3시간 동안 고춧가루 10.9t을 판매했다. 금액으로는 3억7200만원어치다. 외국산 고추 수입 확대에 맞춰 국산 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공영홈쇼핑은 2015년부터 매년 하루를 고추데이를 정하고 국산 고추 소비 촉진에 나서고 있다.

    상품별 실적을 보면 ‘영월비단초 고춧가루’가 약 5t 판매돼 가장 많았다. ‘고추랑가루랑 청결고춧가루’가 4t, ‘천사의 땅 해남고춧가루’가 2t가량 판매됐다.

    공영홈쇼핑은 개국해인 2015년부터 국산 고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김장철을 앞둔 10월~11월 중 하루를 고추데이로 정하고 주요 산지별 고추를 판매한다. 2015년에는 8시간 동안 약 33t을 판매했다. 2016년과 지난해에도 각각 24t가량을 팔았다.

    원상연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 과장은 “고추데이는 단순히 상품 판매행사가 아니라 국산 고추의 우수성을 알려 고추 소비 확대하려는 노력”이라며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고추데이가 고추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영전구, 품질보증 3년으로 늘린 'LED 슈퍼클릭' 출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전문회사 남영전구는 1년 내 고장률이 높은 중저가 제품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품질 보증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확대한 ‘슈퍼클릭’ 제품 2종을 새롭게 시장에 내놓았...

    2. 2

      쇼핑몰 창업 콘테스트에 고교팀 150개 몰렸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인 메이크샵(법인명 코리아센터)이 연 쇼핑몰 창업 콘테스트 ‘고등창업’에 150여 개 팀이 지원했다.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 고교생 300여 명이 경쟁을 벌였다. 첫해...

    3. 3

      10대도 부모동의 받으면 사업자 등록 가능

      미성년자인 고교생도 창업을 위한 사업자 등록이 가능할까. 결론은 ‘부모의 동의를 받으면 가능하다’이다.박예나 육육걸즈 대표는 전북 전주시에서 처음 사업자 등록을 하기 위해 세무서를 방문했을 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