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어필립, 광주~제주 노선 취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일부터 김포~제주, 광주~제주 운항
    에어필립, 광주~제주 노선 취항
    호남 기반의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이 8일 김포공항에서 김포~제주, 광주공항에서 광주~제주 신규 취항식을 각각 열고, 첫 운항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취항식(사진)에는 엄일석 에어필립 회장과 노병호 부산지방항공청 광주공항출장소장, 광산경찰서 광주공항분실 박순재 실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에어필립은 이날 김포발 제주행 3P1451편(오전 6시0분 출발, 오전 7시20분 도착), 광주발 제주행 3P1403편(오전 11시15분 출발, 12시05분 도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주 노선 운항에 들어갔다.

    에어필립은 신규 취항을 기념해 제주노선 항공권을 항공운임총액기준 2만9600원에 특가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어필립 관계자는 "에어필립은 호남권 지역민의 편의에 맞춰 광주발 제주행 출발시간을 오전 9~12시로 계획했다"며 "11월에는 무안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노선에 취항하겠다"고 말했다.

    에어필립은 50인승 소형항공기를 1호기로 도입해 취항 70여 일 만인 지난달 12일 1만 고객을 돌파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어필립, 2호기 도입…제주 노선 늘린다

      호남 기반의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이 2호기를 도입하고, 10월부터 신규 노선 확충에 들어간다.에어필립은 19일 오후 무안공항에서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김산 무안군수, 이정운 무안군의회 의장, 홍양현 전남도 투...

    2. 2

      에어필립, 1만 번째 탑승객에게 자동차 증정

      지난 6월 말 광주~김포 노선에 첫 취항한 호남 기반 항공사 에어필립이 1만 번째 탑승객에게 기아자동차 K3를 선물로 증정했다.13일 에어필립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6시10분 광주발 3P1008편 항공기에 탑승...

    3. 3

      에어필립, 무안군·공항공사와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업무 협약

      호남을 기반으로 한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이 무안국제공항이 있는 무안군으로 본사를 이전하기로 하는 등 무안공항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12일 에어필립에 따르면 엄일석 에어필립 회장과 김산 무안군수, 정상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