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 등 부산 7개 공공기관과 부산시.시민제안 홈페이지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기관 혁신 관련 시민 제안 공모

    기술보증기금 등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과 부산시는 정부 정책을 부산시민들로부터 제안을 받아 함께 추진하기 위해 ‘시민 제안 홈페이지’를 공동으로 개설‧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7개 공공기관은 기보와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다.

    홈페이지는 지난해 11월 발족한 「부산지역 공공기관 공동 지원기구」의 사업영역을 ‘사회적 가치실현과 공공기관 혁신’으로 확대하고, 이와 관련된 시민들의 사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개설됐다. 홈페이지 접속은 각 공공기관 홈페이지내 링크, 또는 주소입력을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는 △각 기관업무소개 △제안가능 분야 안내 △제안 작성 게시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안 참여는 부산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소정의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부산지역 공공기관 공동 지원기구」는 지난해 출범해 올해 3월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으로 7억5000만원을 조성해 부산소재 30개 사회적 경제기업의 금융지원에 사용했다.시민제안을 받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향후, 기보 등 7개 공공기관과 부산시는 접수된 시민 제안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공기관 혁신과 관련된 공동 수행 과제를 선정하고, 오는 11월 개최 될 ‘시민참여포럼’에서 공동 수행 과제와 추진 계획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박지영 본선 진출

      흑5에 백이 6으로 손을 돌려 3·3 침입한 것이 재미있다. 요즘은 걸치면 손을 빼는 것이 트렌드다. 최근 3·3 연구가 활발해서 다양한 변화가 있는데, 실전 흑7 이하 25까지는 새로운 정...

    2. 2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뜻밖의 해프닝

      중국이 신설한 메이저 기전 제1회 천부배 세계바둑대회 본선이 21일부터 26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다. 각국 대표는 자국 기준으로 선발됐다. 한국은 랭킹시드로 박정환·신진서 9단, 국가대표 상비군에서...

    3. 3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패 공방

      제12기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의 주인공은 숙녀팀이었다. 지난 17일 열린 제20국에서 숙녀팀 김채영이 신사팀 주장 서봉수에게 승리하며 팀 우승을 결정지었다. 숙녀팀은 최정, 오유진, 도은교를 남긴 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