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열린혁신 총괄위윈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열린혁신 총괄위윈회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4일 혁신 경영 추진을 위한 ‘제1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열린혁신 총괄위원회’을 개최했다.

    특구진흥재단은 이날 열린 위원회에서 특구별 오피니언 리더 총 8인으로 구성된 ‘특구 열린혁신 위원회’를 발족하고 황경현 전 한국기계연구원 원장을 위원장으로 호선했다.

    총괄위원회는 5개 특구(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 및 과학벨트의 산·학·연·관 관계자 및 시민 등 총 213인이 참여하는 ‘특구재단 시민참여혁신단’도 구성하고 특구재단이 마련한 열린 혁신 세부 실행계획을 검토 후 의견을 나눴다.

    앞으로 총괄위원회는 특구재단의 중점 혁신과제 발굴 및 이행 모니터링, 정부 및 유관기관 협업 사항 발굴·연계, 주요 혁신상항의 자문 수행 등을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시민참여혁신단은 각 특구 및 과학벨트 열린혁신 계획 수립에 참여해 혁신과제 발굴 및 제안, 발굴 혁신과제 공동이행 및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산림아카데미, 산림일자리만들기 창업과정 개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산림일자리 만들기 창업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발표했다.신설된 과정은 녹색시대의 산림정책, 산림에서 일자리만들기, 산림경영계획서 작성요령, 창업준비를 위한 전략, 산림복지와 새로운 ...

    2. 2

      검찰, 법원행정처 '비자금' 수사… 고위법관 격려금으로 사용

      각급 법원 공보관실 운영비 수억원, 행정처 금고에 현금 보관'비선진료' 김영재 특허소송 자료 청와대에 보고…朴 '잘 챙겨보라' 지시양승태 사법부 시절 법원행정처가 일선 법원에...

    3. 3

      "영상통화 하는데 왜 불 꺼"…전주에서 중국인 2명 흉기 난동

      술에 취해 숙소에서 서로에게 흉기를 휘두른 중국인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A(32)씨와 B(48)씨를 붙잡아 조사했다고 5일 밝혔다.이들은 전날 오후 8시 50분께 전주시 완산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