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100만 돌파···화이트 에디션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웨이브2 월 3300원…기가 인터넷 최대 1G 이용 고객 무료
    사진=KT
    사진=KT
    KT는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가 출시 1년만에 가입자 1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AP)로 출시 당시 주로 프리미엄 와이파이 공유기에만 지원되던 802.11.ac Wave2 규격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적용했다.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동시 접속 시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는 MU-MIMO ▲신호를 집중해 안정적 연결 지원하는 빔 포밍 등의 기능을 지녔다.

    특히,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출시 이후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 중 와이파이 공유기를 동시 가입하는 고객의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이는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출시 전보다 약 20% 상승한 수치다.

    KT는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화이트 에디션은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 신규 가입 고객 대상이며 10만대 소진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 모델에 적용됐던 블랙 색상이 아닌 단말 전체를 흰색으로 교체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의 콤팩트한 디자인을 더욱 부각하도록 했다. 특히 UV 코팅작업을 통해 먼지와 오염에 약한 흰색 단말기의 약점을 개선했다.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월 33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 가능하며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닷컴과 고객센터를 통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화이트 에디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원성운 KT 상무(인터넷사업담당)는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가 100만을 돌파하게 됐다”며, “이번 화이트 에디션 출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업 포커스] '감염병 방지 프로젝트'… KT, 케냐서 사례 발표

      KT는 지난 19~21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한국-케냐 비즈니스 포럼’에서 양국 빅데이터 민간 협력의 대표 사례로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KT가 케냐 최대 통신사 사파리콤과 ...

    2. 2

      진화된 사물인터넷 서비스… '5G시대' 성큼

      KT가 인공지능(AI) 플랫폼 부문에서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정보통신 시장을 선도해온 KT는 5세대(5G) 통신 시대를 맞아 AI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그간 ...

    3. 3

      "국가재난안전망에 관심을"… KT, 이국종 교수 출연 광고 공개

      KT는 해양경찰청, 아주대학교의료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와 국가재난안전망 발전을 위한 TV 광고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이 광고는 이달 초 진행된 해상 응급환자 긴급구조 합동훈련을 바탕으로 현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