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토스벤처스, K팝 콘텐츠 제작·유통업체 ‘메이크스타’에 40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준수(JYJ), 아스트로, EXID 등 메이크스타 프로젝트 참여
    실리콘밸리 기반 벤처캐피털(VC) 알토스벤처스가 K팝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 업체 메이크스타에 40억원을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알토스벤처스, K팝 콘텐츠 제작·유통업체 ‘메이크스타’에 40억원 투자

    메이크스타는 K팝 기획사와 공동으로 음반, 콘서트, 영화,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회사다. 세계 팬들을 위해 아티스트와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2015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크스타는 현재까지 총 매출의 70% 이상을 해외에서 냈다.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 메이크스타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김준수(JYJ)를 비롯해 아스트로, EXID, 나인뮤지스, B.A.P, 24K 등이 있다. 화보집, 굿즈, 앨범 제작 등을 했다.

    김재면 메이크스타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스타들과 직접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K팝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수석심사역은 “메이크스타는 해외 팬들이 직접 참여해 스타와 함께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기획함으로써 K팝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냈다”며 “특별한 마케팅 없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입소문만으로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확보하고 빠르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는 점에 주목해 투자했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 터지는 배터리 나오나…KAIST, 전고체 배터리 성능 한계 깼다

      전기차 화재 뉴스가 나올 때마다 '배터리만 좀 더 안전해지면'이라는 말이 반복된다.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를 쓰는 ‘전고체 배터리’가 차세대 해법으로 꼽히는 이유다. 문제는 현실이...

    2. 2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6' 개막…정의선 현대차 회장, 젠슨 황과 또 만났다 [HK영상]

      영상=삼성전자, 로이터 / 사진=연합뉴스 / 편집=윤신애PD6일(현지시간), 전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IT) 박람회 'CES 2026' 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식 개막했다. ...

    3. 3

      [K바이오 뉴프런티어 (28)] 앤트 "AI 연구 비서 상용화…연구원 허드렛일 줄여주는 연구 혁신 도우미"

      "바이오·나노·화학 분야 연구환경을 효율화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력으로 연구 업무 혁신을 주도해가겠습니다."이상윤 앤트 대표는 최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있는 서울 사무소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