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유소 휘발유 경유 가격 소폭 하락…네티즌 " 300원 오르고 1.3원 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유소 휘발유 9주만에 하락  (사진=연합뉴스)
    주유소 휘발유 9주만에 하락 (사진=연합뉴스)
    국내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2주 연속 소폭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인 '오피넷'에 따르면 6월 넷째 주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된 보통 휘발유 가격은 한 주 전보다 리터당 평균 1.3원 하락한 1천607.8원을 기록했다.

    휘발유 가격은 지난 4월 셋째주부터 이달 둘째주까지 8주 연속 상승했으나 이후 안정세를 찾는 모습이다. 그러나 1천540원대였던 올해 초보다는 여전히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자동차용 경유도 한 주 전보다 1.3원 내린 1천408.8원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석유공사는 "미국의 이란 제재 영향으로 국제유가는 다소 올랐지만, 석유수출국기구의 증산 결정으로 국내 제품 가격은 약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오를때는 5G고 내릴때는 2G네", "열번 내려도 20원이다", "1.3원도 하락인가", "올리는것 칼같이 올리면서 내리는것은 1원이 뭐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2. 2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3. 3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