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19일 드루킹 특검법안과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가 무산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일방적으로 합의를 깼다"고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소속 의원들에게 '19일 본회의 무산'을 공지했다는 소식을 접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일방적으로 본회의 합의를 깨고, 파행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한국 "민주, 본회의 합의 깨고 책임 전가" 강력 반발
김 원내대표는 "예결위가 쉽지 않은 협상을 하면 교섭단체 대표들이 조율하고 싸움을 말리며 협상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집권당 원내대표가 '오늘 본회의는 없다'고 문자를 보내면 어떻게 하나"라고 따졌다.

나아가 그는 "(본회의 무산 선언에 대해) 미리 얘기가 안 됐다"며 "파행이 의도적인 것 아닌가"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위 소소위원회의 추경안 심사 과정에서 여야 간 이견이 불거진 것은 사실이지만, 민주당이 먼저 본회의 무산을 선언한 데는 다른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한 것이다.

예결위 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 역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결국 파행시켰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예결위 소소위 회의가 파행한 것도 민주당에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전날 밤 야3당 간사가 전액 삭감할 예산을 점검해 공통된 11~12건을 추렸다"며 "민주당 윤후덕 간사가 이 얘기를 듣고 '한 치도 양보 못한다'고 반발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때부터 사실상 민주당이 파행시키려 작정한 것"이라며 "특검을 안 하거나 미루려고 (그런 것 아니냐)"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