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송매도 전문가가 말하는 주식을 잘하는 방법 – 셀트리온이 작년에 상승한 이유
최대한 잃지 않는 매매를 위해 원칙을 지켜 그 가운데서 수익을 챙겨야 합니다!

송매도 전문가가 장기 추천주로 적극 매수 권유하는 종목을 예로 들어 ‘주식 잘하는 방법’ 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화제다.

송매도 전문가 무료 리딩방 “지금 신청!” https://goo.gl/79XXaH
※ 신청하신 분들께 무료리딩방 URL을 발송 드립니다.

[ 송매도 전문가 추천주 수익률 현황 ]
《》 SK하이닉스 추천가 81,500원 → 4/18(수) 87,600원 (+7.48%▲)

안녕하세요? 송매도 전문가입니다.
주식시장에는 항상 불안감이 동반됩니다.
코스닥 지수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국내 코스닥 지수가 작년 600대에서 700대를 돌파할까 말까 했었죠? 현재는 900대 이하를 고점으로 800대 선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작년 장기 투자를 하신 분들은 돈을 많이 버셨을 겁니다.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시장이 보고 있지 않은 종목은 빠르게 올라갈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주식을 들고 계셨던 분들중 시세가 지루하게 연출됨으로 인해 중도 매도하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셀트리온을 한번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셀트리온은 과거 8만원~9만원의 지루한 횡보를 거친후 10만원 초반에서 9만원대까지 우여곡절이 있었고 대량 공매도와 악재루머, 악재기사, 재고 부담 등 주가에 발목을 잡을수 있는 요소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길게간 종목이기도 합니다.

결국 지속 상승한 이유를 보면, 실적과 성장성, 이슈 단지 이것 뿐입니다.

트럼프, 브랙시트, 금리인상만 하면 폭락장이 연출되며, 개인투자자분들의 멘탈은 공포상태가 되어 투매와 손절로 이어져 결국 손실을 보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전형적인 잘못된 매매습관 즉, 단타 및 단기적인 투자성향으로 도박하듯이 투자를 했기 때문에 기업의 본질을 보지 못해 큰파동에 흔들기게 된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셀트리온은 기업의 가치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것이죠.

내수 성장과 외형성장이 빠르게 늘고있고, 현재는 오리지널 약품에 대한 점유율도 바이오시밀러가 높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리지널 약품 시장은 12조원 규모이며,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6조원에 육박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종목은 장기 투자에 매우 좋은 종목이라고 판단해야 하며, 악재로 폭락시에 오히려 추가적인 비중 확대를 통해 차근차근 주식을 모아가는 전략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분들이 추격매수를 통해 기업에 대한 본질도 모른채, 뇌동매매를 하며, 매수를 합니다. 기업의 내용도 모르고 내용을 모르니 투자에 확신도 당연히 없겠죠.

시장의 변수는 늘 상존하고 있고, 우리나라와 같이 대외적인 변수에 큰 영향을 받는 곳도 드뭄에도 불구하고 많은 개인투자자분들이 전혀 준비없이 총을 들고 전쟁터로 나가 기관과 외국인과 주포들 사이에서
승전가를 울리겠다고 합니다.

금리인상, 미중 무역전쟁, 북한 핵실험 등의 돌발 악재로 인해 주가가 폭락할때, 개인투자자분들은 늘 그랬듯이 투매하며, 다시 좌절감을 맛보게 됩니다.

자! 이제는 고쳐야 합니다.
잘못된 투자습관과 주식을 바라보는 관점을 완전히 바꾸셔야 합니다.
저 송매도 전문가와 함께 어떤 종목이 좋은 종목인지, 어떤 시기가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인지 배우고 익혀서 제대로 수익을 챙기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 볼까요?
보유종목은 최대 5종목만 있으셔야 합니다. 대부분 5종목 이상을 가지고 계시는데, 이 부분은 굉장히 안좋은 포트폴리오 구성이며, 시장대응도 힘들어지고 급락시에 본전을 찾기에 급급해 질수 밖에 없습니다.
필자가 가장 안타까운것은 많은 개인 투자자분들께서 상승한 종목을 팔고 왜 매수했는지도 모르는 종목이 하락하면 물타기를 하지는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제대로된 분석이 안된 종목이 하락할 때, 과감하게 정리도 할수 있어야 하며, 되려 가는 종목에 비중을 더 실어주는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주식투자를 할때, 간절한 마음을 갖아 보시기 바랍니다.
대충대충 또는 아니면 말고 식의 투자가 아니라 간절한 마음으로 공부하고 분석해서 종목의 상승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갖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에 돈이 들어간 순간 -100만원 되면, 괜찮아 다른거 사서 오르면 되지 하시지요.
-100만원 우스워 보일때가 있죠? 유가증권이 인터넷망을 통해 거래되다보니, 가상의 숫자로만 보일때가 있습니다. 현실감이 없는거죠.
그 100만원을 현실에서 좋은일에 써보시라면 그게 쉽게 되실까요?

이처럼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손실에 둔감해지고 현실감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잃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반드시 투자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송매도 전문가가 생각하는 투자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분할 매수하라
투기적인 성향이 강한 투자자분들은 이런 말씀을 하십니다. "분할매수하면 많이 못먹잖아요"
저는 이런 분들께 주식투자 하지 말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굉장히 위험하고 모험적이기 때문입니다.

2. 상승종목을 팔고, 하락종목에 물타기 절대 금지
왜 하락하지는 이유도 모르면서 손실을 매꾸기 위해 수익종목을 팔아 하락종목에 매꾸는 것은 절대 금지입니다.

3. 확실히 분석되고 신뢰할 수 있을때 투자하라
"오~ 지금 남북 관계가 좋아질것 같은데, 미리 사봐야지" 그러나 대부분 세력들에 의해 미리 오르고 나서 남북 경협 관련주 계속 가는데 추가 매수해 볼까??? 이런 단순한 생각이 투자를 실패로 이끕니다.

4. 재무분석이 되어야 존버를 하더라도 수익이 난다.
4년이상 적자인 기업은 상폐하는 종목이 대부분입니다. 적자기업은 급등이 나왔더라도 절대 매수해서는 안됩니다. 상폐전 항상 상한가 및 큰 이슈로 시장 몰이를 하며 급등을 연출하는 종목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주주 물량 매도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피해를 볼수 있으니,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5. 매수하실때는 신중하게... 매도는 편안하게..
대부분 투자자분들이 매수는 쉽게 결정해 버립니다. 오히려 매도는 너무나도 신중해서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그 반대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매수는 저점 타이밍을 최대한 맞춰줘야하며, 매도는 너무 고민하지 말아야 합니다. 차익도 편안하게 하십시오. 다만, 수익을 극대화를 위해 분할 매도를 하시면 좋습니다.

6. 기업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매수 한 종목이 당일 -3%하락했다고 매우 불안해 하시나요?
그것은 기업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입니다. 3%하락에 불안하다면 다음날 또 하락하면 손절해 버릴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매수한 종목에 대한 확신을 갖도록 철저히 분석후 이 종목을 내가 왜 매수 했는지 이유를 명확히 대실수 있어야 합니다.

끝으로...
주식시장은 최대한 잃지 않는 매매를 위해 원칙을 지켜 그 가운데서 수익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투자금이 1000만원이라고 가정할때, -50%손절하였습니다. 다시 벌어서 회복하면 되지 생각하고 매도하셨겠지요. 1000만원의 -50%손절했다면 원금이 500만원이 되는 것이지요.
본전을 찾으려면 원금이 500만원이 되었으니, 50%가 아닌 100%가 올라야 본전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주식투자는 리스크 관리가 중요하며, 철저히 분석하여 확신을 갖지 않는다면 투자에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중장기라면 주워담아라】”셀트/셀헬 많이 빠져 불안하신가요?”


”투자의 완성은 매매타이밍! 대세상승 주도주 매매 최고수 송매도와 함께 하세요!” 송매도 전문가 무료리딩방 참여 https://goo.gl/79XXaH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바이온, 셀트리온헬스케어, 랩지노믹스, 파미셀, 셀루메드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