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MO 완전 표시제 시행' 靑 국민청원 20만 명 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GMO(유전자변형식품) 완전 표시제를 시행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참여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12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이 청원은 9일 오후 1시 30분 현재 20만2천10명이 참여함으로써 청와대 수석비서관 또는 관련 부처 장관이 공식 답변을 내놓기로 한 기준인 '한 달 내 20만 명' 참여를 충족했다.

    청원 제기자는 "GMO를 사용한 식품에는 예외 없이 GMO 표시를 하고, 공공급식·학교급식에는 GMO 사용을 금지할 것, 또 Non-GMO 표시가 불가능한 현행 식약처의 관련 고시를 개정해 달라"고 촉구했다.

    GMO를 어린이집 급식에서 제외하고 GMO 표시제를 강화하는 것은 지난 대선 당시 문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했다.

    이번 청원은 청와대가 공식적으로 답해야 할 25번째 국민청원이 됐다.

    이 청원 외에도 '연극인 이윤택 씨 성폭행 진상규명 촉구', '대통령 개헌안 실현', '경제민주화 지지', '장자연 사건 재수사', '미혼모가 생부에 양육비를 청구할 수 있게 하는 법안 마련',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 재조사', '미세먼지 관련 중국 정부에 항의 요청' 등 7건의 국민청원이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일종 "중국은 불법 구조물 영토 시발점 우길 것" 주장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이재명 대통령이 서해 구조물 문제를 두고 "(구조물이) 공동 수역 중에서 중국 쪽 경계에 붙어서 살짝 넘어온 것"이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중국은 불법 구조물이 자국 ...

    2. 2

      "李대통령과 '1일1팩' 한다"…김혜경 여사의 'K뷰티' 외교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7일(현지시간) 상하이에서 열린 K뷰티 행사장을 찾아 한국 뷰티 기업들의 중국 진출을 측면 지원했다.안귀령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

    3. 3

      李 "習, 얼음 한번에 안녹는다 말해…한한령 단계적 해결될 것"

      이재명 대통령은 7일 중국 상하이에서 동행 기자단과 한 간담회에서 중국의 한한령(限韓令)부터 양국 우호 증진, 서해 불법 구조물 문제까지 이번 한·중 정상회담에서 논의된 양국 주요 현안을 비교적 상세하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