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건설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 이달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운대 복합쇼핑몰 ‘스펀지’ 재건축
    지상 49층, 총 548가구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
    대우건설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 이달 분양
    부산 해운대를 대표했던 복합쇼핑몰 ‘스펀지’자리에 49층, 3개 동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이달 해운대구 우동 587의 1번지에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6층, 지상 49층의 3개동이며 54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의 단일 면적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스펀지 부지는 해운대 중심상업시설 밀집지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해운대구청과 해운대백병원, CGV, 우체국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단지 앞 해운대로와 구남로, 장산로, 광안대로, 동해고속도로를 통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해운대시외버스정류소가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는 해운대해수욕장이 도보 10거리다. 동백공원도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해운대초교가 도보 10분내로 접근 가능하다. 해운대중·고, 해운대여중·여고, 신도중·고 등 해운대 명문학군이 가깝다.

    전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성을 극대화 했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 및 3Bay 판상형으로 구성된다. 전가구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침실 및 서재 등 입주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공간선택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어린이집을 포함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여가공간인 시니어클럽과 독서실, 푸른도서관, 주민회의실을 마련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체력단련이 가능한 피트니스 클럽과 골프클럽, GX클럽도 단지 안에 마련된다. 입주자의 편의를 위해 단지내에 저층부 판매시설(2개층), 별동 근린생활시설(7층)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조성된다. 세대 내부에는 센서식 싱크절수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 대우건설의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 요소가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무인택배시스템 등 입주민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설비도 설계된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해운대구 좌동 136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구공항 8배' TK신공항 짓는다

      대구국제공항을 대체하는 대구·경북(TK) 신공항 기본계획이 확정됐다. 2023년 국회에서 TK통합신공항 특별법이 제정된 지 2년 만이다. 기존 공항보다 7.8배 큰 부지에 국비 2조7000억원이 투입된다...

    2. 2

      김용석 대광위원장, 광주·전남 지역거점 광역교통망 논의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김용석 위원장이 19일 광주를 방문해 지역 교통 혼잡 해소와 광역교통망 확충 방안을 논의하고, 대중교통 K-패스를 이용 중인 청년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

    3. 3

      가재울뉴타울 '마지막 퍼즐' 완성…도곡개포한신은 49층 792가구로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 재정비촉진지구의 ‘마지막 퍼즐’인 가재울7구역에 지상 40층, 1400여가구를 짓는 정비계획이 확정됐다. 매봉역(수도권지하철 3호선) 역세권인 강남구 도곡개포한신아파트는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