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월 전국 오피스텔 6000실 분양… 비규제지역 86%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월에 전국에서 약 6천실의 오피스텔 분양 물량이 공급된다.

    28일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3월 전국에서 5천960실의 오피스텔이 분양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3월 분양 물량(5천320실)에 비해 12.0% 늘어난 것으로, 2월(4천670실)보다는 27.6% 증가한 수준이다.

    미국발 금리 인상 우려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 등으로 미뤄졌던 오피스텔 분양 물량이 봄철 분양 성수기를 맞아 대거 쏟아지는 것이다.

    지역별로 보면 ▲ 경기 3천686실 ▲ 인천 1천370실 ▲ 제주 363실 ▲ 경남 347실 ▲ 서울 194실 등의 순으로, 분양 물량이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

    또, 오피스텔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비(非)조정대상지역에 86%(5천145실)가 몰려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조정대상지역 내 오피스텔은 소유권이전등기 전까지 분양권 전매가 금지되지만, 비조정대상지역 오피스텔은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

    다음달에는 300~1천실 이상의 중대형급 오피스텔이 전체 분양 물량의 86%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아이앤콘스, 대보건설 등의 건설사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등 공급물량의 절반 이상이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업계 관계자는 "3월에 공급되는 단지들은 전매제한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중대형급 브랜드 오피스텔이 상당수여서 투자자를 비롯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상급지 갈아타기는 이시언처럼"…'통장'에 3만원씩 넣었다더니 [집코노미-핫!부동산]

      당첨 가능성이 낮아지자 '청약통장 무용론’까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이시언의 '내 집 마련' 수순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2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시언이 처음부터 동작구 ...

    2. 2

      [김은유의 보상과 재건축] 절대 사면 안되는 부동산

      방어적 투자의 중요성부동산 투자의 제1원칙은 '수익 창출'이 아니라 '자산 방어'다. 사람들은 대박을 꿈꾸며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지만, 잘못된 선택 하나가 평생 모은 자산을 0으로, 혹은...

    3. 3

      [공간이야기] 집은 상품이 아니라 삶의 바닥이다

      왜 지금, 공공이 다시 주택 공급의 중심에 서야 하는가주택 문제는 통계로 설명되지만, 체감은 일상에서 발생한다. 전·월세 불안, 반복되는 주거 이동, 미래 계획의 유예는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구조의 결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