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종석 비서실장 "한·미 군사훈련 재개, 평창 패럴림픽 후 미국측과 협의해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21일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연기된 한·미 연합군사훈련 재개 시기와 관련, “패럴림픽(3월18일)이 끝나면 한미 간 협의에 의해 발표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업무보고에서 한·미 연합훈련 재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묻는 자유한국당 소속 김성태 운영위원장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키리졸브와 독수리 훈련 등 한·미 연합군사훈련은 매년 2월 말~3월 초에 시작해 50~60일간 한다. 당초 평창 동계올림픽 후 열리는 패럴림픽(3월9~18일) 기간과 겹칠 가능성이 높았다. 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한반도 평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푼련 연기를 요청하면서 훈련은 연기됐지만 재개 시점은 불투명하다.

    앞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평창 패럴림픽이 끝나는 다음달 18일 이후부터 4월 이전에 한·미 양국 장관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한·중 경제협력 새 항로 찾아야…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5일 “한국과 중국은 같은 바다에서 같은 방향을 향해 함께 항해하는 배의 입장”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조어대) 국빈관에서 열린 ...

    2. 2

      이혜훈 재산 신고액 약 175억…10년 새 '110억' 늘었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와 가족의 재산이 10년 전에 비해 110억여원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5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본인 명의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지분 100분의 35...

    3. 3

      김병기 "제명당하더라도 탈당 안 해…당 내에서 해결하겠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는 2020년 총선 당시 전직 구의원으로부터의 금품 수수 의혹을 부인하면서 "제명당하는 한이 있어도 탈당은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김 의원은 5일 한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