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정위,'대리점 갑질' 혐의 한샘 상암 사옥 현장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년 국감서 지적된 대리점법 위반 혐의
    공정위,'대리점 갑질' 혐의 한샘 상암 사옥 현장 조사
    국내 1위 가구전문업체인 한샘이 대리점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한샘상암사옥에 조사관을 보내 현장 조사를 벌이고 있다.

    공정위는 B2C 영업부문 사무실에서 대리점과 관련한 자료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정위의 한샘 현장 조사는 작년 국정감사에서 지적된 대리점법 위반 의혹 관련으로 알려졌다.

    작년 공정위 국감에서 국민의당 박선숙 위원은 한샘이 대리점 업체와 관련해 대리점법이 규정한 행위 제한 규정 전체를 위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샘이 플래그샵 내 부엌가구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대리점 직원을 직접 선발해 배치할 때 대리점으로부터 교육비 명목으로 수수료를 챙겼다는 것이다.

    아울러 대리점에 판매목표를 정해 강제하고, 이를 달성하지 못하면 플래그샵 내 영업활동을 제한했다고 박 의원은 지적했다.

    이 밖에 대리점에 전단지 제작이나 배포비용을 전가하고 카탈로그, 명찰, 사은품 등을 구입하도록 했다고 박 의원은 전했다.

    이런 지적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다시 한 번 살펴보겠다"고 답한 바 있다.

    이번 현장 조사에 대해 공정위 관계자는 "개별 사건에 대해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두로 체포도 석유시장에 영향 미미…유가 2% 떨어져[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2% 하락하면서 전날 올랐던 상승 폭을 전부 되돌렸다. 베네수엘라 원유의 국제시장 파급 효과가 아직 명확하지 않고, 베네수엘라의 정치 상황이 특별한 진전을 보이지 않은 영향이다.미국 동부 시간 기준 6일...

    2. 2

      중국, 미국산 대두 수입 증가…총 수입량 1000만 톤 눈앞 [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미국산 대두 추가 구매로 총수입량이 1000만톤에 육박했다.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 대두 수입국인 중국의 국영 비축기관 시노그레인이 이번 주 미국산 대두 선적분 10척을 추가 구매했다. 지난해 10...

    3. 3

      베네수엘라 기대에 '현실 점검'…셰브론 주가 급락 [종목+]

      베네수엘라 정세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과열됐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셰브론 주가가 급락했다. 베네수엘라 원유 생산 회복이 단기간에 이뤄지기 어렵다는 분석이 잇따르며 시장이 현실적인 시각으로 돌아섰다는 평가다.셰브론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