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당 600만원대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선호도 높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거인프라, 개발호재, 합리적 가격 두루 갖춘 ‘똘똘이 아파트’ 인기
이런 아파트들은 공통적으로 교통과 교육, 생활인프라, 친환경, 개발호재 등 우수한 정주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환경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부동산관계자들은 “서울 일대 수요자들은 오를 대로 오른 아파트 매매값과 전셋값에 힘겨워하며, 가성비가 높은 서울 인근 수도권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중소형 면적의 단지로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화제의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3.3㎡ 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조합원 모집가격으로 합리성이 돋보인다. 실제 단지 인근에서 공급하는 신규아파트는 3.3㎡ 당 900만원대의 시세가 형성돼 있어 이를 감안하면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 가능하다.
이처럼 가격경쟁력을 갖춘 이 단지는 역세권 및 친환경, 대단지, 브랜드, 개발호재 등의 프리미엄을 모두 갖추고 있어 더욱 가치가 빛을 발한다.
탁월한 정주여건이 돋보이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최고 24층, 총 20개동 총 1846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 예정이다. 중소형으로 구성돼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힌 단지 전용면적은 59㎡, 75㎡, 84㎡으로 구성된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일대에 자리한 단지로써 우수한 생활인프라와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오는 2020년 개통을 앞둔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다. 화성시청역 개통 시 여의도까지 30분대 진입 가능할 전망이며, 제2서해안고속도로,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곧 개통 예정이다.
더불어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확장 공사 구간도 작년 11월 개통됐다. 이를 통해 안산까지 10분대로 진출입이 가능하며,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편리해지게 된다. 인천발 KTX와 환승이 되는 어천역도 가까워 광명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하는 사업으로 수혜지역에 해당되는 곳들은 들썩이고 있다. 또 주요도로인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69번 시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불리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함봉산이 가까워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친환경 단지로 희소성이 강조된다. 실제 함봉산 조망과 더불어 일부 세대는 서해바다 조망권까지 확보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도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있는 남양뉴타운에는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밀집해 있다. 우수한 편의성을 자랑하는 입지로 교육환경도 만족스럽다.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건립 예정이며 활초초,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가 도보거리에 있다.
직주근접 배후단지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 화성바이오밸리, 마도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송정산업단지 등이 가깝다. 화성시 자체적으로 현대·기아차와 삼성전자의 글로벌 연구시설, 기아차와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 주력 시설이 들어선 주요 기업 도시로 미래가치가 높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 기준으로 글로벌 컨설팅사인 맥킨지가 뽑은 ‘2025년 세계 7대 부자 도시’ 4위로 선정된 바 있다.
지자체별 경제 상황을 말해주는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도 화성시는 7000만원을 돌파했다. 2010년 1인당 GRDP가 4912만원이던 것이 2014년 7376만원으로 50.2%(2464만원)로 올랐다. 동탄신도시 효과가 더해져 앞으로도 GRDP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특화설계에 중점을 둔 이 단지는 클러스트 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 단지 내 조경이 계획돼 있어 조경면적을 극대화했다. 전 세대를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 통풍, 개방감을 높여 자연스럽게 주변 친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한 단지로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와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를 도모했다. 단지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이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세대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현재 100% 토지계약이 완료됐고,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승인이 완료된 단지이다. 이에 토지 확보 난항으로 인한 사업기간 연장, 금융비용 부담이 조합원에게 전가되는 등의 리스크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현재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신남리 산 96-8번지 일대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 번지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