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크랜드, 주택관리사 합격하면 50만원 쏜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이 이어지고 평생직장에 대한 개념이 무색해지면서 부동산 관련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관련 자격증은 취득과 동시에 관련 업종에서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고, 정년이 따로 없어 노후에도 계속 일을 할 수 있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층 사이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 관련 자격증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무크랜드’는 2016년부터 합격 장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무크랜드는 지난 2002년부터 2015년까지 14년간 랜드스쿨 브랜드로 부동산자격증 전문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으며, 2015년 10월부터 주택관리사 과정 무료 교육 서비스를 실시했다.

제21회 주택관리사 시험이 치뤄지는 내년은 무크랜드 무료 강의 3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 시 장학금 5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31일 마감되었으나 수험생들의 꾸준한 성원과 연장을 희망하는 문의전화가 이어지면서 11월 10일까지 추가 등록을 받기로 했다.

또한 지난달 공인중개사 시험이 종료된 후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의 주택관리사 도전이 이어져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이벤트를 연장하게 되었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분리되어 진행되는 주택관리사 시험의 최종 합격의 관건은 1차 시험 합격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6년기준 1차시험 합격률은 16.4%이고, 2차시험 최종 합격률은 79.6%이다.

이에 무크랜드 주택관리사 과정은 1차시험 합격을 위한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운영 하고 있어 많은 수험생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회계원리 과목의 지속적인 특강 제공을 통해 이해를 돕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민법 과목의 경우는 시험출제비중이 높은 민법총칙 위주로 강의가 이루어진 후, 물권법과 채권법은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적인 부분을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특강을 통한 강의가 제공된다.

한편 무크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유비온은 8년 연속 고용노동부우수훈련기관선정, 한국HRD 대상 5회 수상 등에 빛나는 기업으로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다. 지난 10월 24일에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까지 수상했다.

제21회 주택관리사 합격 장학금 이벤트는 11월 10일 이후에는 장학금 금액이 50만원보다 인하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장학금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무크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크랜드는 주택관리사 외에도 자격시험에도 장학금 이벤트를 적용해 진행 하고 있으며, 경매, 사회조사분석사, 직업상담사, AT 과정 등 관련된 강의도 인터넷에서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