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분당선과 7호선 환승역세권인 강남구청역이 위치한 강남구청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강남구청역 사거리 상권은 지하철 분당선과 7호선이 만나는 환승역세권으로 교통 접근성이 용이하여 인근으로 주거지역과 업무시설이 혼재된 있는 특징이 있는 곳이다. 대로변으로는 각종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업무시설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나 고급 주택 단지가 밀집되어 있어 이동 인구가 풍부한 지역이다. 이면으로는 이에 따른 수요를 맞추기 위한 카페 및 먹자 상권들이 곳곳에 형성되어 있다.

특히 강남구청역 사거리 상권은 유동인구가 꾸준하고 배후세대가 풍부한 상권으로 안정적으로 강남권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실거래 사례(강남구청역 사거리 인근)
강남구청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의 서울세관사거리 방향으로 이어지는 대로변에는 업무시설이 들어간 대형빌딩이 들어서 있고 이면으로는 빌라와 다가구주택과 같은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학동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 및 사옥 용도의 건물이 2017년 3.3㎡당 4700만원에 매매 되었다.

B지역의 도산대로변과도 맞닿아 있는 B지역의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과 강남세무서, 아파트 단지가 있으며 이면으로는 영동고등학교와 언북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주거지역으로 형성되어 있는 상권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 및 사옥 용도의 건물이 2017년 3.3㎡당 7173만원에 매매 되었다.

C지역의 신분당선으로 선정릉역 방향으로 이어진 대로변에는 대형 주상복합건물과 금융기관, 병원 등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거시설과 근린생활시설 상권이 골목을 따라 형성되어 있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선릉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 및 사옥용도 건물이 2017년 3.3㎡당 5076만원에 매매 되었다.

D지역의 대로변으로는 강남구청, 강남구보건소 등 각종 공공기관과 업무시설의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면으로는 대단지 아파트가 있어 아파트 배후세대가 이용하는 상권으로 형성되어 있는 곳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선릉로 대로변에 위치한 임대수익 및 사옥용도 건물이 3.3㎡당 7610만원에 매매 되었다.
강남구청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강남구청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강남구청역 도보 2분 거리의 6층 건물. 대로변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임대수익 및 사옥 용도에 적합한 빌딩이 117억원.

◆주변추천매물2
강남구청역 도보 6분 거리의 5층 건물. 전 층 근생 건물에 건물 수려하여 관리가 용이한 5.42% 고수익으로 임대수익 용도에 적합한 빌딩이 65억원.

◆주변추천매물3
강남구청역 도보 4분 거리의 7층 건물. 건물 내·외관 깔금한 신축 건물로 5.20% 고수익으로 임대수익 용도에 적합한 빌딩이 35억원.

◆주변추천매물4
강남구청역 도보 2분 거리의 4층 건물.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난 건물로 신축부지 및 리모델링용도에 적합한 빌딩이 63억원.

◆주변추천매물5
강남구청역 도보 4분 거리의 7층 건물.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건물로 임대수익 및 사옥용도에 적합한 빌딩이 65억원.

◆주변추천매물6
강남구청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에 위치한 5층 건물. 주변에 다양한 상업 및 업무 시설이 입지한 지역에 위치한 투자 및 리모델링용도 빌딩이 100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