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국제신도시는 생활에 필요한 교육, 문화, 환경 기반시설도 뛰어나 명품 주거지로서도 거듭나고 있다.

법조타운 바로 앞에는 백화점 및 호텔 등이 들어설 복합시설 부지도 있다.

ADVERTISEMENT

인근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중심으로 법조타운과 함께 명지국제신도시 최고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부지이다.

이 중심지역 주변으로 교육, 문화, 쇼핑 시설들이 준비되고 있다.

우선 국회도서관 부산분관이 오는 10월까지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4월 착공해 2020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개관은 2021년 2월을 목표로 잡고 있다.

ADVERTISEMENT

부산 최대규모의 문화시설인 강서문화예술회관도 조성된다. 부산 내 문화회관으로는 최대 규모로 약 3만㎡ 면적에 1500석 규모의 공연장과 367석 규모의 도서관, 7개 스크린을 갖춘 영화관, 전시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로 갖춰질 예정이다.

이들 시설은 글로벌 캠퍼스부지에 추진되고 있는 영국 랭커스터대학교와 함께 명지국제신도시 핵심 교육, 문화 시설로 자리잡을 것이다.

공원도 대규모로 조성된다. 약 80만 7000㎡의 면적으로 부산 시민공원보다 약 1.7배 넓은 명지생태공원은 을숙도, 철새도래지와 함께 친환경 벨트를 이루게 된다.

ADVERTISEMENT

명지생태공원 내에는 철새공원, 정원전시공원, 도시농업파크, 운동장 등이 마련될 계획이다.

생활편의 시설 역시 갖추어 지고 있다. 이마트타운이 2019년 개장을 목표로 한창 공사 중이다.

총 1457억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대지면적 1만7037.

ADVERTISEMENT

07㎡, 지하 3층~지상 8층의 대규모 쇼핑타운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명지국제신도시 중심입지 주변으로 영화, 상업, 문화 등 다양한 시설도 개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