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탄 최초 선점 상가 ‘리더스뷰프라자’에서 바라 본 리베라 CC 골프장 전경
중동탄 최초 선점 상가 ‘리더스뷰프라자’에서 바라 본 리베라 CC 골프장 전경
7월 말 준공 초읽기에 돌입한 중동탄 최초 선점 상가 '리더스뷰프라자' 상가를 두고 임차 경쟁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내년 초까지 중동탄 아파트 입주 예정세대가 1만여세대이나 마땅한 근린상가가 없는 실정이어서 주거 필수업종 위주의 선점을 위한 입점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특히, '리더스뷰프라자'는 동탄 신리천로(6차선 도로)에 접한 항아리 상권 3면 코너상가로 수원, 삼성전자, KTX(GTX) 동탄역 출퇴근 동선상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4-5층은 이미 태권도, 음악, 미술 등 전문학원으로 입점 계약이 완료 되었고, 3층은 치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내과 등이 입점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리더스뷰프라자' 관계자는 "주변 약 1만여세대를 상대할 첫 상가다 보니 소비층 선점을 위해 병.의원 입점 상담이 활발하다"며 "준공을 앞두고 곧 입점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1층과 2-3층의 입점 경쟁도 치열하다.
사진은 7월말 준공을 앞둔 항아리상권 3면 코너상가 ‘리더스뷰프라자’
사진은 7월말 준공을 앞둔 항아리상권 3면 코너상가 ‘리더스뷰프라자’
'리더스뷰프라자'는 맞은편에 리베라CC골프장, 대형 어린이집(14학급)이 있고, 체육시설, 어린이 유수풀놀이터 등이 들어서는 신리천 수변공원 앞이어서 다양한 소비층의 유입도 쉽다. 특히, '수변공원'과 '골프장'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뷰'가 뛰어나 커피숍,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도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편의점, 분식점, 미용실 등의 입점 상담도 꾸준하다.

'리더스뷰프라자' 관계자는 "골프장 그린 조망권은 골프장 이용객의 특권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한데 '리더스뷰프라자'는 그린 조망권과 수변공원 뷰를 확보하여 고급음식점 등 외식업종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 입점 경쟁이 활발하다"며, "특히 조망권이 좋은 상가들은 고객들이 대접을 받는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 객단가가 높은 커피숍, 고급음식점 뿐 아니라 힐링에 도움이 되는 '뷰'를 활용해 상담심리치료, 치과, 소아과, 내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등의 병의원 입점 문의도 활발하다"고 했다.

동탄2신도시에서 최저 분양가로 공급하다 보니 분양 성적도 호조세로 잔여분에 대해 실 투자금 1억원대부터 매입 가능하다. '리더스뷰프라자'는 대다수 근린상가의 주차불편 해소를 위해 2필지 합병상가의 이점을 살려 여성의 주차장 편의성을 증진시킨 2way 주차 방식도 적용했다.

시행은 하정기업(주)이 시공은 (주)대창건설,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주)이 책임 관리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 신리천로 278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