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GO '행복'을 찾는 당신에게


"우리가 행복을 찾기 어려운 이유는 엉뚱한 곳에서 행복을 찾기 때문입니다.

현대사회에서는 행복이란 항상 ‘밖에서 찾아야 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래서 우리가 행복을 '찾기 어려운 것'이라고 단정짓곤 합니다.

하지만 그건 진실이 아닙니다. 왜 일까요?

우리는 모두 태어날 때부터 행복한 상태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어린시절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마치 갓난아기의 행복을 위해 아이폰이나 게임기가 필요하지 않은 것 처럼 말이죠.

다시 말해, 행복은 우리의 초기 상태라는 것입니다. 전자제품에 비유하자면 공장에서 갓 생산된 휴대폰과도 같습니다. 소위 '공장 초기화'상태에 있을 때는 배터리도 오래갈 것이고, 모든 것이 잘 작동될 것입니다.

그러나 간혹 휴대폰에 잡다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설치하면서부터 배터리 수명도 줄어들뿐 아니라 정상적인 작동을 하는 데에도 문제가 생기겠죠.

우리 삶 속의 행복도 마찬가지 입니다. 불필요한 앱(애플리케이션)을 지워야 비로소 스마트폰이 잘 작동되듯 우리에게도 그런 '리셋'이 필요합니다.

'행복을 풀다'라는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행복을 위해 다른 것을 더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에 불행의 원인을 인식하고 그 불행요소를 제거하면 마치 휴대폰의 '공장초기화'의 상태처럼 우리에게도 행복만 남아지게 될 것입니다."
뉴스래빗, 모 가댓 구글X 책임자와 만나다
뉴스래빗, 모 가댓 구글X 책임자와 만나다
7월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모 가댓 구글X 신규사업개발책임자의 행복 강연 중.
[래빗GO] "행복은 초기 상태‥불행 리셋하세요"
# 래빗GO ? 사건사고 · 시위 현장, 주목받는 장소, 전시 · 박람회, 신규 매장 등을 찾아 공간이 지닌 의미 및 특징을 보여드립니다. 뉴스래빗의 시각과 평가가 담긴 이미지, 영상을 통해 독자가 현장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책임= 김민성, 영상= 문승호 한경닷컴 기자 w_moon91@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