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 메뉴와 운영방식 차별화
2017년 외식트렌드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패스트-프리미엄' 열풍이다. 하루 한끼 제대로 챙겨먹기도 바쁜 요즘, 이왕이면 영양가 있고 고급화된 요리를 먹자는 패스트 프리미엄은 열풍을 넘어 생활습관으로 굳어진 웰빙 트렌드와도 부합된다.

패스트 프리미엄이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고 빠른 식사 대용의 영양가 있는 상품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에 맞춰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는 대표 메뉴인 건강주스를 업그레이드했다.

건강주스 '헬씨'라인 음료는 총 8가지다. 세부적으로는 ▲ 당근+오렌지를 갈아 넣은 '활기를 더하는 완벽한 오렌지' ▲ 당근+비트+파인애플을 넣은 '당신의 콩팥은 행복한가요?' ▲ 비트+사과의 조합이 돋보이는 '지루한 일상을 깨우는 비타민 파워' 등이 있다.

최근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코코넛음료 '코코스무디'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코코넛과 향긋한 커피가 만난 '코코커피스무디'와 부드러운 코코넛과 달콤한 오레오가 만난 '코코오레스무디'로 구성돼 있다.

조허정 회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입맞에 맞춰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은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며 "곰브라더스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가는 것에 멈추지 않고 리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메뉴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는 곰브라더스는 국내 최대 회원 농가와의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원재료를 제공한다. '내 몸에 전하는 한 잔의 행복'이라는 브랜드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태국 청정지역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화학적 정제를 하지 않은 100% 사탕수수 천영당으로 단맛을 낸다.

또한 동절기 매출 보완을 위해 자매브랜드 '비엔나핫도그'나 '용구네 팔도호떡'과의 샵인샵 및 복합매장 운영방식으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한편 곰브라더스는 비엔나핫도그와의 하이브리드매장 컨셉으로 오는 6월 8일(목)부터 10일(토)까지 SETEC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서울프랜차이즈박람회에 참가해 지난 4월 대전창업박람회에서의 18건 계약 신화에 다시 도전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