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필 유재석 (사진=DB)


임혁필이 '개그콘서트' 관련 사과글 게재 후 삭제했다.

지난 15일 개그맨 임혁필은 자신의 블로그에 "한번 가보자 혁필이 꿈으로. 슬프게 살지마"라며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 할 수도 있었는데, 해야 했는데, 해야만 했는데 - 루이스 E 분 -"를 인용한 글을 올렸다.

앞서 임혁필은 동료 개그맨 정종철이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의 900회 특집에서 일부 개그맨들을 외면한 제작진에게 불만을 토로한 글에 "이런 게 하루 이틀이냐. '개그콘서트'랑 아무 상관 없는 유재석만 나오고"라고 댓글을 달아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결국 임혁필은 자신의 SNS에 "유재석이랑 이휘재랑 김한식이랑 다 72년생 친구입니다"라며라고 글을 시작했으며 "사실 유재석 선배는 KBS 직속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어서 말놓기가 어려움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휘재랑 한석이랑 만나면 재석이 재석이 하곤 합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그래서 유재석이라는 표현을 한 것 같다. 나이가 동갑이고 친구인데 그게 잘못이라면 제가 사과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임혁필은 "전유성, 김미화, 심현섭, 강성범, 김숙, 박준형, 옥동자, 아이스맨 이덕재, 이병진, 황마담 황승환, 김성규 등등 '개콘'을 빛내주신 모든 분들이 유재석 선배 친구보다 '개콘'안에서는 그 분들이 더 위대합니다. '개콘'안에서 만큼은요"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해명글에도 논란이 계속되자 임혁필은 해당 글을 삭제했다.

양민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