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北소행 인정에 5년걸린 文, 사드 인정에도 5년 걸리나"
안보 고리로 '文 때리기'…"사병 봉급 30만원까지 인상" 약속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7일 "오늘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우리 국회가 중국의 사드보복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초당적으로 발의할 것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우리 정치권은 국가 안보에 대해서만은 초당적으로 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논란 등 안보 문제를 고리로 유력 대선주자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집중 공격했다.

그는 "지금도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문 전 대표와 민주당의 전향적인 입장 전환을 촉구한다"며 "북한 핵·미사일 저지를 위한 사드배치에 대해 문 전 대표를 비롯한 좌파 세력이 동의하지 않는 것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 전 대표는 TV토론회에서 사드배치에 대해 '안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마지못해 한발 물러섰다"며 "워낙 찬성 여론이 높아서 또 말을 바꾼 듯한데 국가 안보 현안에 대해 미온적이고 단호하지 못한 태도로 어떻게 국군 총사령관이 되겠다는 것인지 답답한 심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 전 대표가 2012년 대선 공보물에서 천안함 폭침을 '침몰'이라고 표현한 것은 9·11테러 사건을 '항공기가 무역센터에 충돌한 것'이라고 한 것처럼 말도 안 되고 어처구니없다"며 "국군이 북한의 공격을 당한 일을 두고 마치 제3의 관찰자인 것처럼 말하는 무책임함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임을 인정하는 데 무려 5년이 걸렸다.

사드배치 필요성을 인정하는 데에도 앞으로 5년이 걸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전날 미국 하원 외교위 아태소위원장인 테드 요호 의원에게 중국 사드보복 규탄 결의안 발의에 대한 감사 서한을 보낸 정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사드 즉각 배치를 강력히 지지하고 한미동맹 강화를 외교 정책의 핵심으로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천안함 폭침 7주기와 관련해서는 "다시는 천안함 폭침, 연평해전이 없도록 안보에 만전을 기하고 호국보훈 영웅들이 합당한 대우를 받도록 보훈제도 정비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당은 각종 보훈 수당 인상과 국가보훈처장의 장관급 승격, 의무복무 사병 봉급 인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1천200억 원의 추가 재원을 마련해 현재 20만 원 수준의 사병 봉급을 30만 원 수준까지 인상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정 원내대표는 민주당 경선 개표결과 유출 사건에 대한 징계나 고발 조치가 없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유출에 관여한 사람들에게 사실상 면죄부를 준 것은 특정 대선주자의 눈치를 보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대선후보 경선관리조차 제대로 못 하는 정당의 한심스러운 수준을 만천하에 노출하고도 덮는 게 상책이라면 어떻게 국가를 운영하느냐"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이슬기 기자 firstcircl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