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고덕 제일풍경채 센트럴' 고덕 최초 단지내 수영장으로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색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 단지가 부동산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은 지역 내에서 ‘** 있는 아파트’로 통하며 단지 이미지를 높이는데 한몫 하자 주목 받는 것이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수영장이 있다. 수영장은 체육시설 중에서도 시설이 부족한 편에 속해 단지 내 수영장을 갖춘 단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아파트 내 공동시설을 일부 외부인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단지내 수영장은 상징성 및 관리비 절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커뮤니티시설의 인기는 집값상승으로 이어진다. 실제, 제일건설이 인천시 서구 경서동에 공급한 ‘청라제일풍경채’의 전용면적 101㎡는 지난달 4억 5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 대비(4억 3천만원) 2500만원 가격차이를 보였다. 이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 수영장 있는 아파트로 인지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GS건설이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에 공급한 ‘반포 자이’의 전용면적 84㎡는 지난 1월 15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 대비(14억 5천만원) 약 1억원의 가격차이를 보였다. 이 단지는 어린이들이 배를 타고 물놀이 할 수 있는 미니 카약장 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고덕국제신도시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이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은 A17블록에 지하 1층 ~ 지상 34층, 11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1,022가구로 지어진다.

    고덕국제신도시 초기 분양에 총 1,022가구에 이르는 대단지로 짓는 만큼 상품에 공을 들였다. 고덕국제신도시 최초로 유아풀까지 별도로 설계된 단지내 수영장(25m,3개 레인)을 비롯해 일반 아파트 대비 10㎝ 높은 천장고(2.4m), 전 세대 알파룸 등이 적용된다. 또한, LG유플러스와 협약을 맺어 스마트폰 앱으로 세대 내 설치된 조명, 냉,난방, 가스, 등 기존의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로 구매한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 생활가전도 제어할 수 있는 홈IoT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1단계 구역에서 가장 좋은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가깝고 단지 인근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고교 용지가 모두 자리잡고 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내 가장 큰 상업용지 2곳이 모두 도보권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수서~평택간 SRT지제역,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있고, 향후 평택안성간 경전철 및 고덕국제신도시 내 BRT노선도 계획되어있어 교통환경도 쾌적하다.

    여기에 고덕국제신도시는 11.3 부동산대책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가 되는 지역이며, 지난해 1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구 청약이 가능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도 예상된다.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죽백동 625-5번지 일대이며 3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하는 제일건설㈜은 2016년 시공능력평가 순위 56위의 39년 전통의 건설명가다. 2009년과 2012년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을 두 차례에 걸쳐 수상했고,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업신용평가에서 A+등급, 기업신용 평가기관으로부터 A+등급을 받은 내실 있는 중견건설사다.

    올 상반기‘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 분양을 시작으로 충주 호암지구에 ‘호암지구B3BL 제일풍경채’, 시흥 은계지구에‘은계지구 B4BL 제일풍경채’, 서울 항동지구에‘항동지구 7BL 제일풍경채’를 분양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고덕 제일풍경채 센트럴' 고덕 최초 단지내 수영장으로 눈길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구공항 8배' TK신공항 짓는다

      대구국제공항을 대체하는 대구·경북(TK) 신공항(조감도) 기본계획이 확정됐다. 2023년 국회에서 TK통합신공항 특별법이 제정된 지 2년 만이다. 기존 공항보다 7.8배 큰 부지에 국비 2조7000억원이...

    2. 2

      김용석 대광위원장, 광주·전남 지역거점 광역교통망 논의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김용석 위원장이 19일 광주를 방문해 지역 교통 혼잡 해소와 광역교통망 확충 방안을 논의하고, 대중교통 K-패스를 이용 중인 청년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

    3. 3

      가재울뉴타울 '마지막 퍼즐' 완성…도곡개포한신은 49층 792가구로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 재정비촉진지구의 ‘마지막 퍼즐’인 가재울7구역에 지상 40층, 1400여가구를 짓는 정비계획이 확정됐다. 매봉역(수도권지하철 3호선) 역세권인 강남구 도곡개포한신아파트는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