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봉준호 신작 '옥자', 예고편 공개…옥자의 모습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옥자 예고편, 사진=넷플릭스 제공
    옥자 예고편, 사진=넷플릭스 제공
    [ 오정민 기자 ]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는 봉준호 감독과 함께 제작한 '옥자'의 티저 예고편을 네이버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옥자'는 봉준호 감독이 '설국열차'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으로 올 6월 공개 예정이다.

    영화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미자(안서현 분)의 이야기다. 어느날 사라진 옥자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난 미자는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예고편에서는 산 속에서 옥자를 애타게 찾는 '미자'역의 안서현과 의미심장한 표정의 틸다 스윈튼의 모습이 담겼다.

    각본은 봉준호 감독과 소설 '프랭크'의 작가인 존 론슨이 맡았다. 배우 브래드 피트를 필두로 데드 가드너, 제레미 클레이너, 김태완, 최두호, 서우식, 봉준호 감독이 제작자로 참여한다. 플랜 B와 루이스 픽처스, 케이트 스트리트 픽처 컴퍼니가 제작을 맡았다.

    '라이프 오브 파이'로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을 받은 에릭 얀 드 보어 감독이 시각효과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해 CG로 거대한 동물 옥자의 모습을 구현할 계획이다.

    '옥자'는 할리우드 정상급 배우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등과 함께 변희봉, 최우식 등 연기파 한국 배우들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14곡 담은 정규 5집으로 돌아온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에 14곡을 담은 다섯 번째 정규 앨범으로 복귀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5일 밝혔다.BTS는 이날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정규 5집 발매 소...

    2. 2

      전지현부터 구교환까지…쇼박스, 2026년 승부수 던졌다

      쇼박스가 2026년 극장가를 겨냥한 신년 영화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장르와 규모를 가리지 않은 굵직한 작품들을 전면에 내세워 새해 극장가에 승부수를 던진다. 쇼박스는 지난 2일 스케치...

    3. 3

      "내가 다 망쳐"…소향, '골든' 무대 쏟아진 혹평에 결국

      가수 소향이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 커버 무대에 쏟아진 혹평에 사과했다.소향은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골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