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미 확장단지 ‘쌍용 예가 더 파크’ 분양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미 확장단지 ‘쌍용 예가 더 파크’ 분양중
    [ 김하나 기자 ]쌍용건설은 경북 구미시 국가산업 확장단지6BL 일대에 '구미 확장단지 쌍용 예가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15~25층의 10개 동 규모이며 757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4가구 ▲84㎡B 30가구 ▲84㎡C 30가구 ▲84㎡D 58가구 ▲84㎡E 29가구 ▲115㎡ 126가구 등이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구미지역은 산업단지 배후의 계획적인 택지개발과 주거 중심의 단지 개발로 평가 받는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전국 5곳에서 조성하고 있는 수변도시 택지 중 하나다. 연구와 주거, 문화시설을 갖춘 인구 3만 3000명의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인덕중이 신설될 계획이다. 최근 교육부로부터 통과돼 2019년 3월 개교될 예정이다. 확장단지 내에 초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2곳이 추가로 설립될 예정이다.

    구미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옥계동과는 자동차로 2분 정도 정도다. 25번, 67번 국도와 가산IC`구미IC 등을 통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내에는 생태연못, 팜가든, 캠핑장 등이 들어선다. 지상에 차가 없는 데크식 주차장 설계와 범죄예방 환경설계시스템 셉테드(CPTED) 설계가 도입된다. 스쿨존, 맘스스테이션 등도 설치된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전면에 방 3개와 거실이 있는 4베이 설계로 짜여졌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는데다 내진설계가 적용됐다.

    모델하우스는 경북 구미시 신평동 330번지에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서구도 '17억 분양 시대'…마곡 집값 상승 여파

      서울 강서구도 전용 84㎡ 기준 분양가 17억원대 시대가 열린다. 최근 마곡을 중심으로 집값이 오른 영향이다.4일 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분양하는 강서구 방화동 ‘래미안 엘라비네’의 3.3㎡당 일...

    2. 2

      반포 '노른자'는 빠지고 노원구는 공급폭탄?…"선택적 잣대냐" 지적

      정부가 2030년까지 유휴부지 등을 활용해 수도권 6만 가구 공급을 공언한 가운데 조달청 등 서초구 반포의 알짜 부지 등이 제외돼 논란이 되고 있다. 주택공급 효과가 큰 지역인데다 노원구 태릉CC에 비해 해결해야 할...

    3. 3

      대우건설 "가덕도 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수행 문제 없다"

      입찰 마감이 임박한 가덕도 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사업에 주요 건설사가 참여를 철회한 가운데 대우건설은 4일 최종 컨소시엄으로 선정될 경우 공사 수행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대우건설은 국내외 대형 해상 공사를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