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건설 ‘송파 두산위브’ 269가구 내달 분양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용 59~84㎡, 100% 중소형 구성
    [ 김하나 기자 ]두산건설이 서울 송파구 오금동 135번지 일대에서 ‘송파 두산위브’를 오는 8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2개동이다.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총 26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15가구 ▲84㎡ 54가구 등이다. 중소형만으로 구성된데다 전용면적 59㎡가 전체의 80%를 차지한다.

    옛 동아일보 사옥 부지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성내천과 마주하고 있다. 성내천은 송파구의 마천동·오금동·풍납동을 관통해 한강으로 연결된다. 9km 자연생태하천으로 송파구청에서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물놀이장, 음악공연장, 야외헬스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있다.

    올림픽공원을 지나 한강까지 연결되는 자전거도로 및 조깅로가 조성됐다. 누에머리공원(약 18만600여㎡)과 오금공원(약 21만9000여㎡), 목련공원, 마천공원, 거여공원 등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이 도보권에 있다. 서울 주요 업무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광화문·서대문·여의도 등으로 환승없이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3호선과 5호선이 연결되는 환승역인 오금역도 이용할 수 있다. 외곽순환도로 이용시 강남까지 1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중부 및 경부 고속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멀지 않은 곳에 SRT(수도권고속철도) 수서역 개통(2016년 12월)도 앞두고 있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에서 반경 500m 내 개롱초, 거여초, 영풍초, 오주중, 보인중, 보인고 등이 있다. 보인고등학교는 송파구에서 유일한 자율형사립고등학교다. 송파도서관, 송파종합사회복지관, 장지체육관 등의 문화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도보권에 농협 하나로마트(송파점), 마천중앙시장 등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잠실점), 가든파이브,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NC백화점(송파점), 롯데마트(송파점), 홈플러스(잠실점), 이마트(수서점) 등의 다양한 쇼핑·문화시설 등이 인접했다. 아산병원과 서울삼성병원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빙고·수원역…철도부지에 1만가구 짓는다

      정부가 서울 용산구 서빙고역과 경기 남양주 덕소역 등 역세권 철도 유휴 부지 11곳에 주택 공급을 추진한다. 용적률을 얼마로 적용받느냐에 따라 최대 1만 가구에 가까운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역...

    2. 2

      테헤란로 일대, 30% 증축 허용…리모델링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

      서울시가 테헤란로 일대 도심 업무지역을 ‘리모델링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했다. 철거 없이 기존 건물을 보강하고 최대 30% 증축을 허용한다. 리모델링을 통해 도심 기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란 ...

    3. 3

      초당적 행정수도 특별법에…세종 아파트값 다시 꿈틀대나

      세종특별자치시를 정치·행정 수도로 탈바꿈하기 위한 논의가 속도를 내자 부동산 시장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세종시에 조성되는 국가상징구역의 마스터플랜을 공개한 데 이어 국회에서 초당적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