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탄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1단지'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탄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1단지'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
    [이소은 기자] '동탄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1단지'가 정당계약 후 일주일 만에 완판(완전판매) 됐다.

    이 단지는 동탄에서 희소가치 높은 전용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로 서재, 다락공간, 주방 알파공간 등 특화 설계가 도입됐다. 워터파크, 스파, 게스트룸, 별동학습관 등 커뮤니티 센터를 비롯해 동탄 최초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를 유치해 실수요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분양가도 3.3㎡ 당 평균 분양가가 1040만원대로 북동탄과 비교해 저렴하게 책정됐다.북동탄의 3.3㎡ 당 평균 분양가는 1240만 원 선이다. 이에 쾌적한 자연환경과 호수공원 조성계획 발표 등 풍부한 개발호재와 미래가치로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설명이다.

    반도건설은 이 기세를 몰아 내달 초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를 분양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A-79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0층, 21개동, 총 151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1단지와 합해 총 2756가구의 대단지가 완성된다.

    한원CC가 단지 남측에 위치해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1단지에 이어 더 커진 강남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 약 280m 길이의 스트리트 상가 ‘동탄 카림애비뉴 3차 2단지'가 들어서 문화, 쇼핑 등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약 6.1km의 호수공원 산책로가 단지에서 시작되며 1.6km 둘레길, 워터파크, 게스트룸, 스파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김정호 반도건설 홍보팀장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1단지가 빠른 시일 내 완판된 것은 그동안 저평가 받아왔던 남동탄 시장이 살아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주요한 사례”라며 “2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문의도 벌써부터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 가덕도 신공항 공기 22개월 늘린다

      사업 주관사였던 현대건설이 이탈한 뒤 표류하던 부산 강서구 가덕도신공항(조감도) 사업의 공사 기간이 22개월 늘어난다. 정부는 기존 공사 기간과 금액을 일부 조정해 부지조성 공사를 재개하기로 했다.국토교통부와 가덕도...

    2. 2

      "더 높게 재개발"…청량리 '고층 주거벨트' 속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일대 고층 주택 개발 프로젝트가 속도를 내고 있다. 2년 전 강북권 최고층(65층) 주상복합 단지가 준공한 데 이어 후발 사업지도 층수를 올리며 30~40층대 스카이라인 대열에 올라타고 있다....

    3. 3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958가구 일반분양 나온다

      HDC현대산업개발과 SK에코플랜트가 경기 의왕시 고천동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투시도) 견본주택을 21일 열고 분양에 나섰다. 인근에 개발사업과 편의 시설이 많아 관심을 끈다.이 단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