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그룹의 DS 브랜드 수입사 한불모터스가 부분변경을 거친 신형 DS3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한불에 따르면 새 차는 기존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부각시키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전면의 'DS 윙' 그릴은 6각형 형태의 그릴 중앙에 DS 엠블럼을 적용하고 주변은 크롬 장식으로 마감했다. 새로 적용한 LED 헤드 램프인 'DS LED 비전'은 최신 라이팅 기술력을 접목, 넓은 범위의 가시성을 확보했다. 구형에 비해 로빔의 경우 50%, 하이빔은 67%까지 필요 전략량을 줄였다.

한불모터스, 디자인 경쟁력 높인 신형 DS3 출시

실내는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광택 소재의 대시보드 스트립, 가죽과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한 D컷 스티어링 등이 특징이다. 여기에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을 새로 채택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1.6ℓ 블루 HDi 디젤 엔진을 얹어 최고 99마력, 최대 25.9㎏·m의 성능을 낸다. ETG6 변속기와 맞물려 복합효율은 1등급인 ℓ당 17.0㎞를 확보했다. 스톱&스타트 시스템도 적용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및 효율 향상을 도모했다.

안전품목인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는 시속 30㎞ 이하에서 레이더 센서가 전방 추돌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를 멈춘다. 또 전자식 주행제동 프로그램, 잠김방지 브레이크 시스템과 크루즈 컨트롤, 후방카메라와 후방 파킹센서, 스피드 리미터,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을 갖췄다.

신형 DS3는 '비 시크'와 '소 시크'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한다. 판매가격은 각각 2,860만 원, 3,255만 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 적용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폭스바겐코리아, 내부 구매로 실적 회복 성공..앞으로는?
▶ 르노삼성차, 소형차 클리오 2017년 출시키로
▶ 한국토요타, 6월에 신차 구매하면 어떤 혜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