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아세안 방문의 해, 아세안 언어 배우기부터 게임까지

- ‘탄소 제로’ 에코 박람회, 1억원 경품 추첨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아세안 언어 배우기부터 1억 원 경품 추첨까지,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 9일 개최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한 가운데 ‘아세안 파빌리온’ 캠페인 또한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에서 열리는 ‘아세안 파빌리온’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아세안 학생들에게 직접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아세안 언어’ 코너 진행, ‘관광으로 뭉치는 아세안과 한-아세안센터의 역할’ 강연회, ‘아세안 여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세안 퍼즐 및 아세안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세안은 2017년 아세안 창설 50주년을 맞이하여 ‘2017 아세안 방문의 해(Visit ASEAN Year 2017: Golden Jubilee Celebration)’를 지정하고, 아세안 지역을 단일 관광지로 홍보하기 위한 특별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현재 아세안관광협회(ASEANTA)는 ‘아세안 방문의 해’ 기념 50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특별히 예년보다 더 다양해진 체험형 박람회로 진행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VR 체험관 및 커피투어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SNS 사전 이벤트와 트레블쿱에서 진행하는 1억 원 경품 이벤트는 많은 이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특히, 이번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은 ‘탄소 제로’를 추구하는 에코박람회로 진행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국제관광전 관계자는 “관광산업을 통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는 약 5%를 차지한다. 이에 관광산업은 책임의식을 갖고, 자연을 보존할 수 있는 관광산업을 개발해야 한다”며 “이에 이번 박람회는 에코박람회로 진행되며, 종이컵 줄이기, 에코백 사용하기 등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 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은 오는 6월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코엑스(COEX) A홀에서 열린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