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2015년 임가경제 조사결과 발표…전년대비 3.8%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지난해 연간 임가소득이 가구당 3222만3000원으로 전년의 3105만8000원 보다 3.8% 증가한 것으로 조사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임가경제조사는 임가 경제지표와 동향 등을 파악해 임업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활용하기 위해 산림청이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조사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105임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년 대비 임업소득은 8.5%, 이전소득이 12.3%, 사업 외 소득이 7.8%가 각각 증가했으며 겸업소득과 비경상소득은 다소 감소했다.

    임업소득이 임가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3년를 제외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임업소득이 임가소득의 32.9%를 차지했다.

    지난해 1억원 이상의 고소득 임가 임업소득 비중은 전체 소득의 61.2%로 1억원 미만 임가(임업소득이 전체 소득의 22.4%) 보다 3배가량 높았다.

    류광수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임가소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통계조사 결과 제공을 통해 임업인의 경영 활동과 소득 증대를 돕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술 깬다"... 숙취해소음료 광고의 과거와 현재 [정재영의 식품의약 톺아보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희귀질환자 의료비 부담 절반 덜어준다

      정부가 희소·중증난치질환자의 고액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건강보험 산정특례 본인부담률을 현행 10%에서 5%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인하한다.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과 함께 ...

    3. 3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 면했다…"약물 복용 다툴 여지"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가 구속을 면하게 됐다.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5일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