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투자자는 구로동 해담채3와 같은 실 입주된 임대 오피스텔에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
선유도 한강에비앙, 창동 투웨니퍼스트. 도봉투웨니퍼스트는 2룸~3룸 아파텔로 신드룸 중...
(주)그린플러스 종합건설 구로 해담채3차(조감도)
(주)그린플러스 종합건설 구로 해담채3차(조감도)
재테크의 정보는 금융상품 ,상장주식, 광물자원과 같은 1차적인 상품을 비롯하여 요즘에는 영화나 TV드라마 같은 한류 컨텐츠 상품에 대한 투자정보까지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투자 정보는 국가가 주도하는 마곡지구나 상암지구, 판교나 영종도 제주도까지 여러 곳에 널려있지만 투자자 본인에 맞는 제대로 된 알짜 정보를 얻는 게 중요하다.

한 예로 서울경기권 대부분 오피스텔은 선분양 후시공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100% 선 준공 후 분양 방식으로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텔이 있다.

특히 ㈜그린플러스 종합건설은 2호선, 7호선 더블역세권대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구로 ‘해담채3차’를 선 시공 후 분양 형태로 공급해 준공과 더불어 임대완료 후 관리해오던 회사보유분을 일반 분양이후 잔여분을 회사가 직접분양을 하고 있다.

해담채 잔여분 총괄 마케팅 성지은 실장에 따르면 ‘해담채3차’는 공실로 인한 수익률 등을 우려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단연 인기가 높습니다. 이 오피스텔은 선 시공 후 분양 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100% 임대완료 되어있으며, 기존의 분양 방식과 달리 준공 완료한 후에 분양하고, 동시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여 완벽한 건물ㆍ임대관리 서비스를 직접 제공ㆍ관리하고 있습니다. 오피스텔 내부는 침대, 냉장고, 드럼세탁기, TV, 에어컨, 전기쿡탑, 청소기 등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CCTV도 설치해 거주자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 썼으며, 무엇보다 실투자금을 납입하면 이월달부터 임대료를 통장으로 받을 수 있어 후 분양 최소 22개월의 월세를 선납 받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입지조건에서도 2호선, 7호선 환승역에서 도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 더블역세권으로 강남권까지 약 20분대 출근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여권과 구로구청, 구민회관, 구로경찰서, 구로고대병원, 구로도서관, 구로근린공원, 거리공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등 풍부한 문화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어 입주민의 편의 시설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또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아파트 타입의 수익형 부동산은 주)대명21건설에서 자사브랜드로 시공과 부분시행을 하는 투웨니퍼스트 염창동 투웨니퍼스트, 김포복층공항투웨니퍼스트, 등촌투웨니퍼스트, 창동 투웨니퍼스트, 도봉동 투웨니퍼스트 시리즈가 인기가 높고 주)대명주택건설의 자사브랜드 에비앙 마곡에비앙, 선유도 한강에비앙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두 건설사의 연인은 분양성공 원천은 강서구 일때를 기반으로 다가구 주택의 건설에 시공하며 터득한 “단 1평(3,3㎡)의 절실한 전용공간 확충과 층고 높이 확대 40cm 비밀”을 터득한 소형주거 공간의 실 입주자의 간절함에 있다는 점을 분석하여 시공설계에 반영하였다는 점이다.

등촌투웨니퍼스트 이여 선유도 한강에비앙 고객 상담 팀장으로 참여한 민선하 팀장에 따르면 선유도 한강에비앙’ 분양가는 인근지역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2억3천만~2억5천만원대로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계약금 10%만 있으면 2017년 5월 입주 까지 추가 비용은 전혀 들지 않은 조건이지만 막상 실 투자금이 7천만원이 필요하게 되는 상품이라 소비자 반응이 무거울 거라고 생각하였지만 막상 현장에서 사전청약기간을 뜨거운 반응를 보고 놀랍다고 한다.

이처럼 인기가 있는 또 하나의 요인은 아파트는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지만 오피스텔인 아파텔의 경우 분양권전매제한이 없으며, 분양을 받아도 주택청약 자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므로 무주택자는 그대로 무주택 우선청약에도 참여할 수 있다.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이다.

전세난과 저금리에 맞물려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며 ‘아파텔 열풍’에다 품귀현상까지 나타나며 아파텔이 귀하신 몸이 되었다고 한다.

특히 서울 영등포구 9호선 선유도 역세권에 들어설 ‘선유도 한강에비앙’ 오피스텔 경우 소형아파트 구조의 ‘아파텔’은 신혼부부를 비롯한 실거주자와 투자자들이 일반 오피스텔들이 대부분 원룸형인 것과 달리 최근 ‘에듀시티’가 제공하는 ‘선유도 한강에비앙’ 오피스텔은 선호도 높은 쓰리룸형(방2,거실1), 3-BAY 설계의 소형 아파트 구조로 때문에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이다.

부동산 재테크도 국내 교육과정처럼 초등학교(오피스텔),중학교(아파트),고등학교(근린상가),대학교(상업지 건물),대학원(토지와 나대지)의 투자과정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각 과정 마다 정확하고 명확하게 습득하지 못하면, 투자 할 때 마다 되풀이하여 타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하수의 견지에 머물 수 받게 없다고 한다.

해담채3차 성지은 관리실장은 고객이 문의가 오면 공인중개사 자질로서 기본적인 고객의 재무포토폴리오를 분석하고 때에 따라서는 해담채 현장이 아니더라도 고객에게 맞은 투자처를 안내하여 안성맞춤의 성공한 재테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하니 부동산 초보로써 관심 있으면 (문의:1833-6073)으로 문의를 하여보는 것도 초보로서 상수의 한 수를 취득하는 길이 될 것으로 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