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성유리, 대기업 취업준비생 변신

‘몬스터 성유리’

‘몬스터’ 성유리가 대기업 취업준비생 역할을 맡아 친근한 매력을 선보인다.

1일 MBC 새 월화특별기획 ‘몬스터’에서 오수연 역으로 분해 기운찬 에너지를 안방극장까지 전달할 성유리의 첫 스틸이 공개됐다.

극중 오수연은 아버지가 죽은 후, 자폐아 남동생을 보살피기 위해 오직 돈만을 밝히는 뻔뻔한 속물로 살아온 인물로, 낮에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하고 밤에 공부하며 성공을 위한 꿈을 키워간다. 특유의 배짱과 명석함으로 도도그룹에 입사에 성공한 후 강기탄(강지환 분)과 도건우(박기웅 분) 두 남자와 묘한 러브라인을 형성한다.

공개된 사진 속 성유리는 안경을 쓰고 편한 옷차림에 머리까지 질끈 묶은 영락없는 취업준비생의 모습을 하고 있다. 특히 시험에 골똘히 집중하고 있는 성유리가 무엇 때문에 입에 손수건을 물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몬스터’ 성유리, 동네 언니 같은 매력..의상-헤어까지 직접 신경 썼다

성유리는 억척스럽고 털털한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그려내기 위해 직접 의상, 헤어, 작은 액세서리까지 세심히 신경 쓰며 성유리만의 오수연 캐릭터를 만들어냈다는 후문이다.

그동안 여성스럽고 청순한 매력을 어필해왔던 성유리가 이번 드라마에서는 친근하고 동네 언니 같은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돼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몬스터’ 제작진은 “배우 성유리의 밝은 에너지와 사랑스러움이 역할에 스며들어 매력이 배가된 캐릭터로 탄생했다. 억척스럽지만 미워할 수 없는 성유리표 오수연으로 극에 활력을 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몬스터’는 거대한 권력집단의 음모에 가족과 인생을 빼앗긴 한 남자의 복수극이자 철옹성과도 같은 베일에 싸인 특권층들의 추악한 민낯과 진흙탕에서도 꽃망울을 터뜨리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28일 월요일 밤 10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