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신용대출, 사업자대출 등 부담 낮추려면 안심상담으로 시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시간제노동자가 작년에 비해 17만5천명이나 늘어 210만명에 달했다. 심각한 구인난에서 비롯된 시간제 노동자들은 최근 실버인력까지 더해져 그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이 저임금에 노동시간이 짧은데다 지속성이 매우 불안정하다 보니 낮은금리의 대출을 받기가 매우 어렵다.
최근 통계자료를 보면 비정규직 노동자는 1년 전에 비해 10만명 이상 늘어났는데 가장 큰 이유는 시간제 일자리가 급증한 데 있다. 시간제 일자리는 전체 비정규직의 34.8%를 차지하며 1년 전보다 9.2%나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
시간제노동자의 경우 월평균 임금이 73만원 정도에 머물렀다. 이러한 시간제 노동자의 사회보험도 가입률이 낮게 나타난다. 이들의 52.4%가 비자발적으로 일을 선택했고 그 중 절반 이상이 당장의 수입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러한 낮은 수입은 가계 경제력을 떨어뜨림에도 불구하고 취업난에 자영업자들의 사업실패율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불안정한 일자리라고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청년층뿐만 아니라 기존의 고령층 또한 증가하고 있어 그들의 금전적 여유가 얼마나 촉박한지를 알 수 있다.
생활비가 모자라다보니 대출은 필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실제로 은행권의 대출을 받는 것은 매우 힘들다. 상환능력이 떨어지다보니 빚으로 빚을 돌려막는 상황에 처하기 쉬워 결국 고금리 대출의 늪에서 빠져나오기 어려워진다.
특히 신용대출은 신용상태, 재정상황 등 세부조건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급적 많은 금융사를 직접 비교해보는 것이 유리하며,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사업자라면 한경닷컴_뱅크아울렛 (070-4800-4815) 무료상담을 통해 본인이 직접 상담 받는 것이 좋다.
뱅크아울렛에서는 ‘법인,개인사업자신용대출’ 한도 및 조건, ‘직장인신용대출’, ‘햇살론대출자격’ 등 금융 전반의 상담이 무료로 가능하며, ‘무설정아파트론’, ‘무담보아파트론’, ‘아파트소유자대출’, ‘아파트신용대출’ 등 상담이 가능하여 바쁜 서민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자료 제공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홈페이지 바로가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